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대자동차 Jun 01. 2023

차에서 영화 한편? 새로워진 현대차 블루링크 스트리밍

현대자동차가 1일(목) 개편된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는 스마트폰 연결 없이 음악 콘텐츠를 비롯해 영상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새롭게 개편된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소개 드립니다.


어떤 부분이 바뀌었을까요?

현대자동차 ccNC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는 기존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선한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 블루투스 또는 유선 연결 없이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이용해 바로 음악과 동영상 콘텐츠를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는 기존 음악만 들을 수 있는 것과 달리 이제는 동영상도 시청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 실내

또한 요금제도 크게 개편됐습니다. 기존 뮤직 스트리밍은 블루링크 가입 시 일반 음질의 경우 매월 3,300원, 고음질은 9,900원의 스트리밍 요금제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일반 음질(스트리밍 베이직)의 경우 프로모션으로 무료 이용할 수 있고, 고음질 서비스(스트리밍 플러스)는 월 7,700원으로 가격 인하, 여기에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콘텐츠가 제공되요?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화면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는 멜론과 지니, 팟빵까지 총 세 가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멜론, 지니뮤직은 스트리밍 베이직 가입시 일반 음질로 무료 청취가 가능하고, 스트리밍 플러스 가입시 고음질로 청취 가능합니다. 팟빵의 경우 스트리밍 베이직 통해 청취 가능하며 일반 음질로 제공됩니다.


비디오 스트리밍 이용을 위해서는 스트리밍 플러스 서비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이용 가능한 OTT 서비스는 웨이브와 왓챠로 총 두 가지입니다.


어떤 차량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디 올 뉴 그랜저

새로운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 가능한 차량은 23년 6월 이후 출시되는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 AVN 단말기 탑재 차종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출시된 디 올 뉴 그랜저와 디 올 뉴 코나의 경우 무선(OTA, Over the 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 가능하며,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은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이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홈화면 에서 ‘시네마’ 메뉴 선택
시청하고자 하는 서비스(웨이브/왓챠) 선택

오디오 스트리밍 중 뮤직 서비스는 블루링크 앱에서 구독 중인 뮤직 서비스(멜론/지니뮤직) 계정에 로그인한 후 앱을 통해 스트리밍 베이직 또는 스트리밍 플러스 요금제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팟빵은 로그인과 계정 연동 없이 디스플레이를 통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디오 스트리밍은 디스플레이 홈 화면에서 시네마 메뉴를 선택하고, 시청하고자 하는 서비스 (웨이브/왓챠)를 선택하신 후 로그인하면 됩니다. 이후 블루링크 앱에서 스트리밍 플러스 요금제에 가입하시면 차량에서 비디오 스트리밍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

참고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오디오/비디오 구독 서비스를 개별 가입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고음질 음원 스트리밍은 사전에 멜론 또는 지니뮤직 홈페이지에서 고음질(FLAC)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어야 하니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블루링크 스트리밍 런칭과 함께 6월 중 블루링크 스트리밍 플러스 요금제를 가입한 고객 1만명(선착순)에게 웨이브 1개월 무료 구독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