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대자동차 Aug 27. 2024

‘이렇게 좋아져도 되나?’ 2025 싼타페의 특별함


싼타페가 2025년형 모델로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지난해 5세대 모델로 새롭게 등장한 싼타페는 강렬한 인상과 상품성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25년형 싼타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여러 디테일을 더욱 섬세하게 다듬었습니다. 새로운 싼타페는 어떤 점들이 특별해졌을까요? 지금부터 살펴보시죠.


2025년형 싼타페는 여러 면에서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4,830mm의 전장과 1,780mm의 전고는 여전히 동급 최고의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725L 용량의 트렁크 공간은 경쟁 모델보다 더 클 뿐더러 활용도도 최고 수준입니다. 테라스 콘셉트를 적용한 대형 테일게이트 덕분입니다. 더불어 21인치 휠을 선택하면 싼타페의 당당한 외관이 더욱 돋보입니다.


안전과 편의 사양에서도 한발 앞서 나갑니다. 우선 동급에서 유일하게 정전식 그립 감지 스티어링 휠과 ‘차로 유지보조 2’ 기능을 갖춰 주행 안전성과 편의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1열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전자식 변속 칼럼’은 운전석 주변 공간을 더욱 넓게 만들어 스마트폰 두 대를 무선 충전할 수 있죠.

 
스마트폰이 필수가 된 시대에 또 다른 편의를 제공하는 ‘UV-C 살균 멀티 트레이’, 2열에서도 센터 콘솔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독창적 구조가 돋보이는 ‘양방향 멀티 콘솔’ 등 실용적이면서 고급스러운 편의 사양들도 오직 싼타페만이 지닌 특별한 기능들입니다.


2025년형 싼타페는 소비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양한 개선을 이뤄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프레스티지 플러스’ 트림의 신설, 그리고 ‘베스트 셀렉션’ 패키지의 도입입니다. 이를 통해 가장 많이 선택되는 옵션을 패키지로 묶어 소비자들이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소비자들이 가장 환영할 ‘프레스티지 플러스’는 프레스티지 트림에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측방주차거리경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로 구성된 ‘파킹 어시스트 I’과 헤드업디스플레이를 하나로 묶어 저렴한 가격에 선호도 높은 사양을 추가할 수 있게 구성한 신규 트림입니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베스트셀렉션’은 헤드업디스플레이,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디지털키2, 듀얼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을 묶었습니다. 가장 선호도 높은 기능을 하나로 묶어 선택의 고민을 덜어냄과 동시에, 가격도 각 옵션을 따로 추가하는 것보다 20% 저렴해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안전 옵션인 ‘현대 스마트 센스’를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기본으로 적용한 것도 눈에 띕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접근차/회피조향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2, 후측방 충돌 방지보조(주행),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등의 첨단 안전 기능이 기본 적용됩니다.
 
옵션 선택의 고민을 덜고 합리적인 가격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했으니, 상품성이 크게 높아졌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VOC(Voice of Customer) 기반의 개선 사양도 주목할 만합니다. 우선 하이브리드 2WD 모델에 20인치 휠 옵션을 추가해 더 강인한 외관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했습니다. 20인치 휠이 적용됐음에도 ‘환친차(환경친화적자동차)’ 세제 혜택은 여전합니다. 또한 공조장치의 시트 열선/통풍 조작 방식도 개선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운전석에는 ‘스마트 자세제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운전자가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시트, 스티어링휠, HUD 등을 최적의 위치로 스마트하게 추천해, 장시간 운전 시 피로도를 줄일 수 있게 돕습니다. 3피스로 나뉘어 있던 2열 매트를 1피스로 통합해 실용성을 높인 것도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크게 티 나지 않지만 소소하게 불편했던 부분들이 많이 개선됐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싼타페만의 개성과 실용성을 높이는 커스터마이징 상품도 더 다양화했습니다. ‘리버서블 러기지 매트’, ‘트랜스버스 트림’, ‘LED 도어스팟 램프’, ‘LED 테일게이트’, ‘테일게이트 PPF’ 등의 ‘H Genuine Accessories’를 추가 선택할 수 있으며, ‘폴레드 카시트’ 등의 라이선스 상품도 추가 구입할 수 있어 각자 필요에 부합하는 형태로 싼타페를 꾸밀 수 있게 됐습니다.


25년형 싼타페는 동급 최고의 사이즈와 사양은 기본, 여기에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 친절하고 고급스러워진 모습입니다. 이는 단순한 상품성 개선을 넘어 소비자의 필요를 꾸준히 살피고 연구한 결과물입니다. 새로운 패키지와 개선된 사양으로 더욱 특별해진 싼타페. 고민할 이유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현대자동차, '2025 싼타페' 출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