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가격에 상품성까지 꼼꼼히 챙긴 캐스퍼 일렉트릭은 하반기 주목받는 신차입니다. ‘저 정도면 나도 갖고싶다'고 생각하신 분들이 많지만, 문제는 역시 가격입니다. 상대적으로 비싼 전기차 가격은 아무래도 부담되는 측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은 잠깐 내려놓으세요. 현대자동차가 '캐스퍼 일렉트릭' 출시와 함께 특별한 금융 상품을 선보입니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캐스퍼 일렉트릭을 만날 수 있는 기회! 캐스퍼 일렉트릭 전용 리스 금융 상품인 ‘배터리 케어리스'를 소개합니다.
배터리는 전기차에서 비싼 부품 중 하나입니다. 배터리는 수명이 다한 후에도 여러 용도로 재사용 및 재활용될 수 있죠. 지금 소개할 ‘배터리 케어리스’의 차별점은, 전기차 배터리의 사용 후 가치를 차량 리스 요금에 선반영했다는 것입니다.
캐스퍼 일렉트릭 ‘배터리 케어리스’의 월 구독료는 27.3만원입니다. 하루에 9천원 정도인 셈이죠.
캐스퍼 일렉트릭의 일반 리스 가격인 월 31.7만원은 물론, 내연기관 캐스퍼의 리스 가격인 28.7만원보다 저렴한 가격입니다. 어떻게 이런 가격이 가능했을까요?
일정 기간 사용 후 폐차 처리되는 전기차의 배터리를 수거하고, 그 배터리의 가치를 신차 가격에 할인 형태로 반영했기 때문입니다.
※ 월 이용료 산정 (2024. 9월 기준)
- 차종 : 캐스퍼 일렉트릭 인스퍼레이션(차량 가격 2,990만 원), 캐스퍼 터보 인스퍼레이션(차량 가격 1,960만 원), 계약 기간 : 60개월, 주행거리 : 연 1.5만km, 전기차 보조금 반영, 선수금 없음, 차량 반납 조건
- 상담 시점과 선택 조건에 따라 월 납입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월 납입금과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상담 단계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리스 운용 방식은 효율적이면서 지속가능성에 기여합니다. 과정은 이렇습니다.
‘배터리 케어리스’ 구독자가 신차를 리스해 타고 5년이 지나면 차를 반납합니다. 해당 차량은 현대캐피탈이 인수해 다시 5년 간 중고차 리스 형태로 운영됩니다. 그 이후 총 10년 동안 전기차에서 역할을 다한 배터리는 그대로 폐기되는 것이 아닙니다. 새로운 형태로 재활용되죠.
전기차 산업이 성장하면서 배터리 순환경제의 필요성과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지금, 전기차의 수명이 다한 뒤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죠.
사용 후 배터리를 재활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다시 배터리 용도로 사용하는 ‘재사용’, 해체 후 추출한 소재를 다른 용도로 활용하는 ‘재활용’이죠.
재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는 내부 부품을 교체한 후 농업용 전기차, 전기 자전거, 캠핑용 충전기,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시 활용됩니다.
재사용이 불가능한 배터리는 물리적 해체 과정을 거친 후 리튬, 니켈 등의 원소재를 추출해 새로운 배터리를 제조하는 데 재활용됩니다. 핵심 원료의 대외 의존도를 낮추고 원료 공급부족 문제도 해결할 수 있게 되죠.
함께 제공되는 LG전자 가전 구독 제휴할인과 베터리케어 프로그램도 다른 금융 상품에서는 누릴 수 없는 ‘배터리 케어리스’만의 특별한 혜택입니다.
LG전자가 가전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아시죠? ‘배터리 케어리스’ 사용자는 LG전자 가전 구독 서비스를 일부 모델에 한해 공식 홈페이지 대비 15%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 차와 함께 첫 독립을 꿈꾸는 사회 초년생, 신혼 부부에게 특히 유용한 혜택이죠. 또한 부모님께 효도 상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현대캐피탈 앱을 통해 차량의 배터리 정보를 전달하는 ‘배터리케어 프로그램'은 실시간 배터리 잔량, 주행가능거리, 전비, 충전습관 분석 등이 가능합니다. 이런 정보를 바탕으로 배터리를 잘 관리하는 고객에게 리워드 혜택을 제공합니다. 실시간으로 주행 정보, 운전습관, 충전 패턴 등 배터리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점수로 변환해 5년 구독 이후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하면 30만원의 리워드를 제공합니다.
경제적이고 지속가능성에 기여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캐스퍼 일렉트릭 전용 리스 금융 상품인 ‘배터리 케어리스'로 더 특별하게 경험해보세요.
‘배터리 케어리스’는 단 500대만 한정 판매되는 상품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도시적이고 세련된 전기차, 캐스퍼 일렉트릭을 좋은 조건에 만나고 싶다면 망설이지 마세요. 경쟁자들은 이미 클릭 중입니다!
* 상품 신청은 현대자동차 ‘캐스퍼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및 현대캐피탈 상품 설명 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
[현대캐피탈 신차리스 선택형]
- 중도해지 손해배상금: 미회수 원금×중도해지 손해배상금률(9~40%)
- 규정 손해배상금: 미회수 원금×규정 손해배상금률(5%)×(남은 개월 수/리스 계약 전체 개월 수)
- 승계 수수료: 미회수 원금×승계 수수료율(0.5~2%)
- 가치 감가 금액: 반환 시점의 자동차의 기대 가치(또는 중고차 시세)×감가율(0~18%)의 합
- 초과 운행 부담금: 초과 운행거리(km)×km당 초과 운행료(80~200원 차종별 상이)
- 반환지연금: (일 리스료+(일 리스료×100%))×경과일 수
- 상환 방식: 원리금 균등상환
- 연체 이자율: 20%(법정 최고 금리 20% 이내)
- 중도해지 손해배상금률 및 승계 수수료율은 중도해지 시점과 상품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감가율은 차종, 훼손 부위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인지세는 5천만원 초과 시 당사와 고객이 각 50%씩 부담하며, 월 납입금에 포함됩니다.
- 전기차∙수소차를 2년 안에 중도해지하는 경우, 운행 기간별 환수율에 따른 환수 보조금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 규정 손해배상금률은 만기 3개월 전부터 만기일까지 매입 시 0%입니다
- 자유반납 24/36개월 이용 후 중도해지 손해배상금 면제는 48/60개월 계약 조건입니다.
- 대출 취급이 부적정한 경우(연체금 보유, 신용점수 낮음)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금융소비자는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환 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정 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 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제작월: 2024. 8
현대캐피탈 준법감시심의필 제240822-016호
여신금융협회 심의필 제2024-C1h-10566호
(2024.08.29~2025.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