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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현대자동차 Sep 29. 2021

"이게 다 들어가네?"새로운 엔트리 SUV 캐스퍼 출시

현대자동차는 29일(수) 오전 11시 30분부터 실시간 소통형 라이브 웹 채널인 '캐스퍼 TV(CASPER TV)’로 캐스퍼의 다양한 모습과 우수한 상품성을 알리는 온라인 발표회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방송을 통해 캐스퍼가 선사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했습니다.

▣ 가상의 캐스퍼 마을에서 펼쳐지는 ‘프리미어 오프닝 필름’ 
▣ 온라인 구매 과정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캐스퍼 온라인 저니 필름(Casper Online Journey Film)’ 
▣ 아이코닉한 캐스퍼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가상의 Z세대 캐릭터가 메타버스에서 캐스퍼 소개
 

프리미어 오프닝 필름에서는 캐스퍼 온라인 마을에서 사람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캐스퍼를 활용하고 공식 웹사이트를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옛 외화 더빙을 연상케 하는 성우의 내레이션과 이국적인 배경, 인물 설정 등이 어우러져, 캐스퍼와 캐스퍼 온라인을 위트 있게 설명합니다.
 
한편 캐스퍼 온라인 저니 필름은 생소할 수 있는 온라인 자동차 구매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영상으로, 가수 케이윌이 내레이션에 참여했습니다.
 
최근 캐스퍼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캐스퍼가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차량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프로그램 · 고객 접점의 체험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최적의 구매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코닉한 디자인
뛰어난 공간 활용성
첨단 안전 기술


캐스퍼는 현대자동차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차급 ‘엔트리 SUV’입니다. 주요 특징으로 아래와 같이 네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 개성을 살린 내·외관 디자인과 컬러 
▣ 용도에 따라 실내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적용으로 안전성 확보 
▣ 운전자 중심의 편의 사양 탑재

① 개성만점 디자인


캐스퍼는 아이코닉한 스타일의 내·외장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당당함과 견고함을 바탕으로 엔트리 SUV만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을 담고 있습니다. 
 

실내의 경우 캡슐 형상의 조형 요소를 외장 디자인과 공유하고 있고, 실내 전체에 곡선을 적극적으로 활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역동적인 인상의 외관과 대비되는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생동감 넘치는 색상의 대비를 더해 보는 즐거움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②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캐스퍼에는 세계 최초로 운전석 시트가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Full-folding) 시트가 적용돼, 실내 공간 활용성이 확장됐습니다. 

캐스퍼는 
▣ 1·2열 전 좌석에 폴딩(등받이를 앞으로 접는 것)
▣ 슬라이딩(시트를 앞·뒤로 움직이는 것)
▣ 리클라이닝(등받이를 앞·뒤로 기울이는 것) 
기능이 적용돼 높은 공간 활용성을 자랑합니다. 
 

2열 시트를 최대 160mm 앞뒤로 이동할 수 있고 최대 39도로 젖힐 수 있어, 후석 탑승자들까지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양을 활용해 탑승자는 다양한 크기의 물품 적재는 물론, 차박과 같은 레저, 아웃도어 활동 등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는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③ 안전을 위한 첨단기능


캐스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7 에어백이 기본 적용되고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를 확보해 차급을 뛰어넘는 안전성을 갖췄습니다. 

특히 캐스퍼 전 트림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 차로 유지 보조(LFA)
▣ 운전자 주의 경고(DAW)
▣ 하이빔 보조(HBA)
▣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을 경형 최초로 기본 적용해, 동급 최대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앞좌석 센터에 사이드 에어백을 기본 적용해 차량 측면 충돌 발생 시 운전석ㆍ동승석 승객 간의 충돌과 내장 부품과의 충돌에 의한 상해를 최소화합니다.
 

④ 운전자 중심의 편의사양들


캐스퍼는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은 물론 현대 카페이, 서버기반 음성 인식 차량 제어 등 운전자 중심 편의사양으로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점이 특징입니다.
 
캐스퍼는 1.0 MPI가 탑재된 기본 모델과 1.0 T-GDI가 탑재된 액티브 모델(터보 모델)을 동시에 운영하며, 전 트림에서 액티브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급에서 터보 모델을 운영하는 차량은 캐스퍼가 유일하다. 

동력 성능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 모델 가솔린 1.0
▣최대 출력 76PS(마력)
▣최대 토크 9.7kgf·m
▣복합 연비 14.3km/ℓ

액티브 모델 가솔린 1.0 터보
▣최대 출력 100PS
▣최대 토크 17.5kgf·m
▣복합연비 12.8km/ℓ

캐스퍼의 판매 가격은 기본 모델 기준
▣ 스마트 1,385만 원 
▣ 모던 1,590만 원 
▣ 인스퍼레이션 1,870만 원
으로 책정됐습니다.
 

온라인 구매와
전용 케어 프로그램


현대자동차는 새롭게 선보인 전용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고객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쉽고 빠르게 정보를 탐색하고 차량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서비스를 구현했습니다.
 

① 가격과 사양 확인


캐스퍼 온라인 웹사이트에서는 생동감 있는 차량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가격과 사양 설명이 필요하면 [가격] 메뉴를 통해 트림별 가격과 사양, 선택품목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 사양 명칭을 선택하면 해당 사양에 대한 설명을 이미지 · 영상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서는 기존 실물 카탈로그 형식의 이미지 파일을 함께 제공합니다.


② 가격과 사양 확인


[견적/계약] 메뉴에서는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각 사양이 적용된 차량의 내외장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양 선택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출고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연령 · 성별에 따른 사양 추천 서비스를 제공해,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의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돕습니다.
 

③ 쉬운 계약 절차


계약 절차 역시 고객 편의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계약 시에는 카카오톡 및 공동인증서를 활용해 전자 서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계약 후에도 고객이 웹페이지를 통해 직접 계약을 취소·변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결제 시 고객 개인의 금융 여건에 맞춰 구매 형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복합결제는 물론 디지털 할부 한도 조회/승인 서비스, 할부 시뮬레이터 등의 금융 원스탑 서비스를 함께 지원합니다. 

또한 캐스퍼 전용카드 발급 연계 서비스를 제공해 발급 즉시 차량대금 결제가 가능하며, 전용카드로 결제 시 무이자 할부 및 포인트 또는 캐시백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어서 캐스퍼 온라인에서 차량 결제를 마친 고객은 예상 출고일을 안내받고, 차량 출고 후에는 배송 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차량은 고객이 직접 지정한 장소 또는 공식 인도장으로 운영하는 전국 200여 개 지정 블루핸즈 및 용품 시공 가맹점에서 인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등록 처리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e-등록 서비스와 직접 등록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등록 대행서비스(유상)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차량 서비스의 경우, 현대자동차 내 다른 차종과 동일한 서비스 네트워크(직영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 이용이 가능하며, 품질보증기간 역시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온라인 계약 중 도움이 필요한 고객은 전화 및 라이브 채팅, 이메일, 원격 상담이 가능한 전용 고객센터(080-500-6000)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 고객센터 운영 시간: 9:00~22:00, 365일 연중무휴)

 
④ 캐스퍼 케어스


현대자동차는 고객의 구매 · 운행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캐스퍼 구매 고객 특별 케어 프로그램 ‘캐스퍼 케어스(CASPER CARES)’를 운영합니다.
 
차량 구매 시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 120개월 상환 일 3천 원 대의 ‘CASPER 특화 할부’
▣ 신차 구매 시 적립 혜택을 강화한 'CASPER 전용 카드 및 중고차 잔가 케어 서비스'
를 운영합니다.

<일 3천 원대 할부 기준>
▣ 차량가 1,385만 원
▣ 할부 기간 120개월
▣ 선수율 30%
▣ 금리 4.6%(모빌리티 표준형 할부 기준)
 
또한 차량 운행 부담 최소화를 위해, 
▣ 1년 이내 사고 시 신차로 교환해 주는 차량 사고 케어
▣ 운전 패턴에 따라 보증기간을 달리 선택할 수 있는 선택형 품질 보증 케어
▣ 운전연수 매칭 플랫폼 이용 고객 대상 바디케어 서비스 무상제공
등을 통해 차량 구매와 이용 전반에서의 차별화된 혜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색다른 온·오프라인
마케팅 프로그램


① 고객을 위한 오프라인 마케팅 프로그램


현대자동차는 전용 웹사이트 외에도 고객이 직접 차량 실물을 확인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전시 및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특히 오늘(29일)부터 한 달간 운영하는 ‘용인 캐스퍼 스튜디오’에는 모든 컬러의 캐스퍼가 전시되고 차량 시승도 가능하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또한,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을 이용한 비대면 투어를 할 수 있고 증강현실 전시 가이드, 전시차 컬러 및 사양 변경, 다양한 공간 활용성과 안전기술 등의 체험 역시 가능합니다. 

시승차에는 고객의 질문에 답을 해주는 AI 캐스퍼 보이스봇이 설치되어, 캐스퍼 온라인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자유로운 차량 정보 탐색을 지원합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캐스퍼가 궁금한 고객을 위해 용인을 포함한 전국 29개의 상설전시장을 운영합니다. 성수 · 해운대 캐스퍼 스튜디오에는 모든 색상의 캐스퍼와 함께 아웃도어, 수납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시승 체험도 가능합니다.
 
이밖에도 현대자동차는 카셰어링 플랫폼 쏘카와 협업해 24시간, 전국 가까운 쏘카존에서 캐스퍼 시승이 가능한 ‘쏘카 카셰어링 시승’ 서비스를 9월 29일부터 운영합니다. 

다양한 고객에게 캐스퍼 차량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말까지 누구나 캐스퍼 5시간 시승 쿠폰(5시간 대여료 무료)을 다운받아 사용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해당 쿠폰은 쏘카 앱을 통해 다운로드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전국 28개 드라이빙 라운지에서도 10월 중순부터 캐스퍼 시승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전시장 정보 확인 및 시승 예약은 캐스퍼 온라인(casper.hyundai.com)에서 확인 바랍니다.
 

② 색다른 온라인 마케팅 프로그램


현대자동차는 오프라인과 함께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합니다.

국내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온라인 구매 방식 도입에 발맞춰, 현대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about_Hyundai’ 에 shop(구매) 기능을 추가합니다. SNS 이용자는 shop을 통해 간편하게 캐스퍼의 제품 정보와 다양한 활용성을 확인하고, 공식 판매 사이트로 바로 접속해 차량 구매가 가능합니다.

캐스퍼는 레코드 문화 기반 디자인 그룹 ‘콤팩트 레코드 바‘, 온라인 패션 편집샵 ‘29CM’와 연계한 패션 브랜드 발란사, 스탠리, 스테이골드 등 브랜드와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합니다. 

각 브랜드와 협업하여 캐스퍼의 트렌디하고 힙한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한정판 캐스퍼 콜라보 굿즈를 제작하고, 굿즈는 콤팩트 레코드 바 쇼핑사이트 및 29CM을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9월 30일부터 10월 14일까지 29CM 홈페이지에서 캐스퍼 런칭 기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자 1명에게는 캐스퍼 차량 1대를 증정할 예정입니다. 
※ 상세 응모 방법은 29CM 홈페이지 참조 

용인 브랜드 쇼룸 캐스퍼 스튜디오에서는 콤팩트 레코드 바 및 29CM 콜라보 존을 운영하며, 콤팩트 레코드 바에서 제작한 캐스퍼 랩핑카 전시 및 캐스퍼에서 영감을 얻어 디제잉된 음악을 플레이하고, 각 콜라보존에서는 캐스퍼의 다양한 굿즈가 전시됩니다.
 
오늘(29일)부터 한 달 여간 운영되는 캐스퍼 전용 온라인 라이브 채널 캐스퍼 TV는 본격적인 고객 소통형 방송으로
▣ 채팅 기능을 통해 개발자와의 라이브 토크
▣ 시청자와의 실시간 Q&A 방송 진행
▣ 실시간 전시장 차량 영상 스트리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방영합니다. 

또한 캐스퍼 TV에는 고객의 궁금증에 맞춰 최적의 컨텐츠를 큐레이션하고 질문에 응답을 해주는 AI CASPER Chat Bot(AI 캐스퍼 챗봇) 프로그램도 동시에 운영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와 궁금증을 다각도로 해결해주는 기능을 구현합니다.
 

이 외에도, 캐스퍼 온라인(casper.hyundai.com)에서는 캐스퍼 출고 예정 고객을 대상으로 지인에게 차량 이용 경험을 공유하고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쉐어 마이 캐스퍼’ 프로그램을 진행해, 보다 많은 소비자가 캐스퍼를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9/29일~10/31일 참가 고객 응모, 자세한 내용은 캐스퍼 온라인 웹페이지 참조
 
또한 고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라이프스타일 앱과 연계하여 일상에서 캐스퍼가 필요한 상황에서 차량을 지원하는 ‘캐스퍼 조인(CASPER JOIN)’ 이벤트를 지원합니다.
※10/1~10/8 당근마켓 앱에서 고객 신청, 10월 중 당첨자 개별 연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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