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침 Jun 28. 2024

2024.03.09 트렌치 하수구 트랩 교체

안방의 샤워실에는 이렇게 트렌치 시공이 되어 있는데 기본적으로 포함된 스프링 타입의 배수구 트랩에 문제가 참 많았다.


일단 스프링 타입은 건식 환경에 적합하다. 물을 자주 사용하지 않아 봉수가 마를 때도 냄새를 차단해 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물을 자주 쓰는 습식 환경에 스프링 타입의 트랩을 설치하면 물과 함께 머리카락 등 이물질이 스프링 사이에 걸려 냄새도 올라오고 물도 잘 안 빠진다.


속는 셈 치고 정말 좋다고 홍보하는 배수구 트랩을 구매해 봤다. 위와 같이 자르고 메쉬망도 설치한 다음 배수 테스트를 해봤는데 정말이지 신세계였다. 기본 상태에서도 트렌치 배수가 잘 안 되어 샤워실에 물이 한가득이었는데 배수도 잘 되고 심지어 머리카락이 엄청 많은 환경에서도 배수 능력은 그대로 유지되었다. 내가 정말 광고를 잘 안 믿는 편인데 이 제품만큼은 정말 강력 추천하고 싶다.


안방 욕실을 사용하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였는데 말끔히 해소되었다.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괜찮다. 잘 동작하니까

작가의 이전글 2024.02.18 수전 수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