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Nov 20. 2019

아쿠아맨 2 촬영전 우리가 알고 있는 5가지.

아쿠아맨 2

국내에서 2018년 12월 19일 개봉한 영화 아쿠아맨. 꺼져 가던 DC를 다시금 활활 불타오를 수 있도록 만들었던 영화로 마케팅, 배급 비용을 제외한 1억 6,000만 달러(1,864억 8,000만 원)의 제작비로 11억 4,816만 1,807 달러(1조 3,381억 8,258만 6,058.50 원)의 박스 오피스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제임스 완 감독의 빼어난 연출이 빛을 발하면서 관객 모두를 만족시킨 영화이면서 DC 코믹스 실사 영화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영화로 기록되었습니다.

아쿠아맨 1편의 성공으로 후속편 제작은 바로 확정되었고, 아쿠아맨 2 영화는 2022년 12월 16일로 개봉일을 확정 지었습니다. 아직 각본이 완성되지 않은 상황이고, 제임스 완 감독은 오랜만에 자신이 직접 연출하는 공포 영화를 촬영 중입니다. 그러나 아쿠아맨 2 영화는 더 커진 스케일로 개발 중으로 해외 매체를 통해 조금씩 그 실체가 드러나고 있는 중입니다. 해외 매체를 통해 보도된 내용을 중심으로 지금까지 개발 중인 아쿠아맨 2 영화에 대해 확인된 사실을 간략하게 요약해 봤습니다. 


제임스 완 감독 아쿠아맨 2 연출을 맡는다

감독과 제작자로 할리우드에서 바쁘게 활동하고 있는 제임스 완 감독은 컨저링, 분노의 질주: 더 세븐을 통해 공포 영화는 물론 블록버스터 영화까지 모두 훌륭하게 연출해 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그리고 꺼져가던 DC 필름즈 영화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슈퍼히어로 아쿠아맨을 실사 영화로 연출한다는 것은 큰 모험이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제임스 완 감독은 제이슨 모모아 주연의 아쿠아맨 영화와 세계관을 흥미진진하게 연출하면서 많은 팬들이 사랑하는 영화로 제작했습니다. 

워너 브라더스는 아쿠아맨 영화가 성공하자 빠르게 제임스 완 감독과 후속편 연출을 맡기기 위해 계약을 맺었습니다. 제임스 완 감독은 현재 로스앤젤레스에서 말리그넌트 영화를 촬영 중입니다.


제이슨 모모아가 생각한 이야기가 후속편에 포함.

아쿠아맨 1편의 각본을 작성한 데이빗 존슨은 아쿠아맨 2 영화 각본을 쓰기 위해 워너 브라더스와 다시 계약했으며, 제이슨 모모아는 데이빗 존슨과 후속편 이야기를 위해 긴밀히 협력해 왔다고 합니다. 제이슨 모모아가 워너 브라더스에 건넨 자신의 아이디어가 통과되고 제작진에서 반겨 하자 데이빗 존슨과 함께 스토리 라인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데이빗 존슨은 제이슨 모모아의 아이디어에 살을 붙여 각본을 작성 중이라고 합니다.

한편, 제이슨 모모아는 인터뷰를 통해 아쿠아맨 2 영화 이야기는 전편보다 더 규모가 커진 거대한 서사시가 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2022년 12월 16일 개봉일 확정.

워너 브라더스는 제임스 완 감독과 아쿠아맨 2 영화감독 계약을 맺으면서 빠르게 개봉일을 확정 지었습니다. 2020년 후반기 촬영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쿠아맨 2 영화는 제목과 어떤 내용이 될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2022년 16일 개봉하게 되는 새로운 스타워즈 영화와 직접적인 경쟁을 하게 됩니다.


블랙 만타와 오션 마스터 복귀

제임스 완 감독은 후속편을 염두에 두고 스토리 구성, 캐릭터 간의 갈등 등을 의도적으로 연출했다고 인터뷰를 통해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쿠아맨 2 영화에서 블랙 만타 역을 연기했던 야히야 압둘 마틴 2세 역시 악당으로 복귀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아쿠아맨 1편을 연출하면서 후속편을 위해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의도된 연출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미드웨이 영화에 출연한 패트릭 윌슨 역시 오션 마스터 역으로 아쿠아맨 2 영화에 복귀한다는 것이 할리우드 리포터와 인터뷰를 통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자연을 보호하는 메시지를 강하게 전달한다.

제이슨 모모아는 엘런 드제너러스가 진행하는 토크쇼에 출연해 자신이 펼치고 있는 환경운동에 대해 말하면서 아쿠아맨 2 영화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러자 제이슨 모모아는 아쿠아맨 2 영화에서 인류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즉 아쿠아맨 1편은 인류가 자연환경에 미치는 메시지를 전달했지만, 심층적으로 탐구하지 않았던 반면, 아쿠아맨 2 영화에서는 환경에 대한 주제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과 메시지를 전달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출처 및 참조: screenrant, comicbook, cbr, hollywoodreporter, collider, deadline, variety


DC 필름즈 영화 개봉일(북미 기준)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퀸의 황홀한 해방) - 2020년 2월 7일

원더우먼 1984 - 2020년 6월 5일

더 배트맨 - 2021년 6월 25일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 2021년 8월 6일

블랙 아담 - 2021년 12월 22일

DC 슈퍼 펫(애니메이션) - 2022년 5월 20일

아쿠아맨 2 - 2022년 12월 16일

작가의 이전글 베놈 2 공식 촬영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