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Feb 23. 2021

완다비전 7화. 정체를 드러낸 악당

완다비전 MCU TV 시리즈.

완다비전 에피소드 7. 그동안 가려져 있던 많은 질문들에 서서히 답을 하기 시작했으며 이번 에피소드 역시 원작 코믹스의 방대한 내용과 이스터 에그가 녹아들어 있습니다.


초반 에피소드는 이제 3막에 다다르면서 MCU 영화에서 볼 수 있었던 액션을 보여주게 될 것이라는 것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처음 몇 편의 에피소드는 개념을 정리했다면 2 막은 그 내용들을 탐구했고 이제 3막에서는 선과 악의 대립을 통해 극적인 대결과 완다가 외면할 수 없는 현실을 받아들이는 내용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비전을 살리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 통제 범위를 확장시켰지만, 웨스트 뷰를 이제 더 이상 자신의 능력으로 온전히 통제하기 힘들다는 것을 여러 장면을 통해 보여줍니다. 기억하고 싶지 않은 진실 앞에 서서히 완다의 꿈은 깨어지면서 배후에서 조종하고 있던 거대한 악의 실체를 드러냈습니다.


거짓 행복은 현실을 외면할 수 없다.

완다비전 에피소드 7편에서 완다는 아침 식사로 시리얼을 먹으려 합니다. 그러나 시리얼의 이름은 슈거 스냅이라는 상표명으로 사랑하는 비전을 죽게 만든 타노스에 대한 언급으로 가상의 세계에서 거짓 행복을 누리고 있지만, 외면할 수 없는 현실의 여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드러나는 악당

오프닝 타이틀 시퀀스는 완다가 행복을 누리고 있는 가상의 세계가 무너지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완다가 웨스트 뷰를 확장시키면서 많은 것들을 자신의 의지대로 통제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또한 완다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안다라는 메시지는 에피소드가 끝날 무렵 누가 이런 메시지를 남겼는지 알게 됩니다.


노골적인 광고

광고는 과거의 트라우마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이번 7편은 약의 이름을 넥서스라고 부르면서 직접적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완다의 트라우마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가상의 공간임을 직접적으로 드러내고 그에 따른 부작용도 언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니카 램보의 변형

완다비전 6화는 헥스에 반복적 노출로 인해 모니카 램보의 세포를 변형시키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에피소드 7편에서 모니카 램보는 다시 에너지 장막을 통과하면서 여러 버전으로 쪼개지지만, 자신의 의지로 다시 하나로 합쳐지면서 변화가 이뤄졌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응답

한때 자신의 우상으로 여겼던 캡틴 마블. 그러나 우주 속으로 사라지면서 어떤 마음속의 응어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비칩니다. 그러나 캐롤 이모처럼 빛나는 법을 배우라고 말하는 것을 듣습니다. 이것은 강제로 웨스트 뷰로 들어가게 되면 인간을 넘어서 어떤 능력을 얻게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장면입니다.


새로운 슈퍼히어로 탄생

웨스트 뷰로 들어가기 위해 강제로 에너지 장막을 통과한 모니카 램보의 눈은 초록색으로 빛납니다. 이것은 그녀가 새로운 슈퍼히어로가 되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리고 초반 주변 에너지 흐름을 인지할 수 있다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흑 마법서

완다는 아그네스 집에 있는 지하실을 조사하면서 고대 사원으로 보이는 공간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그곳에 놓여 있는 의문의 마법책은 흑 마법서처럼 보입니다.


이 흑 마법서를 사용하면서 완다가 웨스트 뷰를 자신만의 가상공간으로 만들었던 내용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 이 책은 다크홀드일 가능성이 높으며 MCU에 등장했다는 것은 미드 에이전트 오브 쉴드에서 고스트 라이더에 회수되었기 때문에 추후 고스트 라이더가 MCU에 등장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아가타 하크니스

캐서린 한이 연기하고 있는 캐릭터 아그네스는 시작 때부터 마법사 아가타 하크니스라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에피소드를 통해 공식적으로 아그네스는 마법사 아가타 하크니스 임이 밝혀지면서 완다비전의 악당이며 배후에서 모든 것을 조종하고 개 스파키를 죽인 범인임을 드러납니다. 완다의 힘이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있는 반면 아가타의 힘은 보라색으로 표시됩니다.


본격적인 MCU 세계관 스토리를 보여준다

미드 추천 완다비전 에피소드 7편은 모니카 램보가 마법사 아가타 하크니스의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암시하는 장면으로 끝납니다. 아가타의 힘을 보라색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처럼 모니카 램보 역시 퀵실버를 만나면서 능력을 발휘할 때의 눈이 초록색으로 변하는 것과 다르게 보라색으로 빛납니다.


이것은 완다비전 시리즈가 우리가 알고 있는 MCU 스토리로 돌아왔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완다비전 #마블 #MCU

작가의 이전글 모탈 컴뱃 영화 예고편으로 알아보는 24가지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