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Nov 11. 2022

존윅 4 공식 예고편. 치명적 암살자 키아누 리브스

하이테이블과 목숨건 단판 승부

북미 기준 2023년 3월 24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존윅 4 공식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치명적인 암살자 존윅을 연기하는 키아누 리브스의 복귀와 함께 존윅 시리즈는 아마존을 통해 공개되는 프리퀄 콘티넨탈, 아나 디 아르마스 주연의 스핀 오프 영화까지 세계관을 더욱 확장 중입니다. 또한 스핀 오프 영화에는 키아누 리브스와 함께 윈스턴 역의 이안 맥쉐인 출연이 확정되면서 향후 제작될 5편과 어떤 연결을 갖고 있을지 궁금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존윅 4 영화는 전작에 출연했던 윈스턴 역의 이안 맥쉐인, 샤론 역 랜스 레드딕, 바워리 킹 역의 로렌스 피시번이 복귀합니다. 그리고 4명의 무술 영화배우인 견자단, 사나다 히로유키, 스콧 앳킨스, 마르코 자로를 비롯해 리나 사와야마와, 세이머 앤더슨, 빌 스카스가드 등의 배우가 새롭게 합류했습니다.

첫 번째 공식 예고편은 존윅과 견자단이 연기하는 캐릭터가 친구 사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지만, 견자단이 넌 죽을 것이라 말하지만, 아닐 수도 있다고 말하면서 존 윅은 하이테이블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을 따르기도 하면서 두 사람의 대결은 누군가는 죽게 될 것임을 예상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존윅 4 공식 예고편은 치명적인 암살자 키아누 리브스의 복귀와 함께 새 시대가 밝아온다면서 새로운 이념과 규칙, 새로운 경영까지 새로운 하이테이블 수장 마르키 드 그라몽(빌 스카스가드)을 물리치고 자신의 자유를 위해 싸우는 내용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동이 틀 때까지 승부가 나지 않는다면 즉시 처형이라는 조건이 붙은 자유를 향한 죽음의 게임에서 존윅은 마르키 드 그라몽과 그의 부하들을 죽여야만 하는 어려움에 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존윅 4 예고편은 3편보다 더 커진 암살자 세계를 보여줄 것이라 예상하게 만듭니다. 복잡한 위계질서는 물론 하이테이블의 수장들에게 대한 탐구 역시 내용과 연결되어 보이게 될 것입니다. 죽여야만 자유를 얻을 수 있기에 존윅은 자신에게 도움을 줄 소수의 동료들과 함께 맞서 싸워야만 합니다. 더 많은 피와 거대한 액션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지만, 존윅 시리즈 액션의 정점과 함께 견자단과 키아누 리브스의 우스꽝스러운 대결은 총기 액션을 벗어나 무협 영화처럼 보이는 장면입니다. 검으로 총알을 빗겨 나가게 만들면서 대결하는 모습은 위험 신호입니다. 우리가 존윅 시리즈를 좋아했던 것은 영화적 상상력이 더해지면서 실감 나고 현실적인 킬러의 액션에 매료되었기 때문입니다.


3편에서 존윅을 총으로 쏜 윈스턴은 존윅4에서 다시 한편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빌 스카스가드가 연기하는 마르키 드 그라몽의 등장으로 인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 시대가 밝아온다면서 새로운 이념과 규칙, 새로운 경영까지라는 말은 윈스턴에게 말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콘티넨탈 경영이 마르키 드 그라몽 등장으로 인해 위협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자신의 것을 지키기 위해 존윅과 공동의 적에 맞서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존윅 4 연출을 맡은 채드 스타헬스키 감독은 시리즈 사상 가장 긴 영화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여러 번 봤음에도 불구하고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면서 긴 상영 시간은 관객들에게 가치 있는 시간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존윅 1은 107분, 존윅 2는 122분, 존윅3는 131분의 상영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