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마블 드라마 로키 시즌2는 2023년 7월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 예정입니다. 아직 어떤 스토리가 될지 알 수 없지만, 여전히 멀티버스를 배경으로 독자적인 스토리로 진행되느냐, 아니라면 MCU 메인 세계관에 보다 근접한 이야기로 어느 정도 영향을 주게 될 것인지가 아마도 가장 큰 도전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시즌1처럼 독자적인 이야기로 진행될지 아니라면 MCU 메인 세계관에 연결된 이야기로 진행될지 알 수 없습니다. 로키 시즌1은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사건 직후에 시작되었고 2012년에 테서랙트와 함께 탈출한 로키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탈출에 성공했다고 느꼈지만, 바로 TVA에 체포되었지만, 보다 많은 자유 속에 행동했습니다.
MCU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이야기로 마지막까지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던 것도 멀티버스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었던 덕분이었습니다. 문제는 MCU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로키만의 멀티버스 이야기인가? 멀티버스 상가인 MCU에 영향을 주는 이야기로 설정될 것인가?입니다.
로키는 2012년 변종으로 MCU에서 살아남았지만, 메인 세계관과 접점은 없었습니다. MCU를 탐험하거나 다른 영웅들과 교류하지 않으면서 자신만의 이야기를 진행했습니다. 물론 여전히 자신만의 이야기를 통해 얼마든지 만들어 낼 수 있는 멀티버스를 탐험하면서 MCU 메인 세계관과 연결되지 않는 독자적인 이야기를 통해 얼마든지 큰 재미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복자 캉이 멀티버스 사가의 메인 악당으로 등장했고, 시즌1 마지막 역시 정복자 캉의 등장을 알리고 있기에 이것을 어떻게 풀어내는지가 변수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물론 원작 코믹북에서는 다른 차원을 통해 정복자 캉이 계속 등장하기에 앤트맨 3 정복자 캉과 로키 시즌2 정복자 캉은 다른 캐릭터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MCU 팬들은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되는 마블 드라마도 모두 섭렵하지만, 대부분은 영화에서만 만족하고 마블 드라마는 시청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로키만의 독자적인 스토리가 아닌 MCU 영화와 연결되는 이야기라면 영화만 보는 관객들에게 큰 부담감으로 작용하며 영화 흥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즌2를 통해 로키의 이야기를 만족스럽게 결말지을지 다음 시즌을 기약할지 알 수 없지만, 로키를 또다시 죽이는 것도 이번 죽음을 본 캐릭터라서 무의미한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로키를 다시 메인 MCU로 데려오지 않는다면 시즌2는 로키를 멀티버스 이방인으로 만들어야만 합니다. 완전히 분리시키는 것과는 반대로 정복자 캉도 변형이겠지만, 크게 보면 MCU 이야기에서 보다 폭넓은 이야기가 되기도 합니다.
과연 로키를 다시 메인 MCU에 합류시키느냐 멀티버스 이방인으로 완전히 분리시킬 것인지 그 결정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