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MCU 신작 마블 드라마 에코 R등급 확정

2024년 1월 10일 전회차 공개 MCU 최초 R 등급

by 청우
13.jpg

MCU 최초 R 등급 영화가 되는 작품은 라이언 레이놀즈, 휴 잭맨 주연의 데드풀 3 영화다. 그러나 MCU는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으로 영화 외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되는 MCU TV 시리즈가 있다. 그러나 디즈니 플러스 신작 드라마로 2024년 1월 10일 공개를 확정한 마블 에코가 영화의 R 등급에 해당되는 TV-MA 등급을 받으면서 MCU TV 시리즈로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11.jpg

마블 에코 정보

공개: 2024년 1월 10일 전 회차 공개(북미 기준)

회차: 5부작

장르: 슈퍼히어로

등급: TV-MA(TV판 R 등급)

연출: 시드니 프리랜드, 카트리오나 맥켄지

출연: 알라콰 콕스(에코 역), 찰리 콕스( 맷 머독/데어데블 역), 빈센트 도노프리오(윌슨 피스크/킹핀 역) 등


12.jpg

알라콰 콕스가 연기하는 캐릭터 에코는 호크아이 시리즈를 통해 MCU에 데뷔했다. 마블 코믹북에서 킹핀, 데어데블과 관련이 있는 캐릭터로 극중 청각 장애인 캐릭터로 출연한 알라콰 콕스는 실제 청각 장애인이자 절단 장애인 배우다. 이 작품은 최근 훌루 지분을 인수해 완전히 디즈니 플러스로 통합 작업을 준비하고 있는 훌루와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동시에 공개되는 드라마다. 에코는 TV판 R 등급으로 불리는 TV-MA 등급으로 공개가 확정되었으며 더 어둡고 폭력적인 주제를 탐구하는 드라마로 제작 중인 데어데블과 제작 예정인 퍼니셔 MCU 마블 드라마 역시 R 등급으로 공개될 가능성을 높여준다.


14.jpg

마블 스튜디오에서 공개한 마블 드라마 에코 예고편은 윌슨 피스크/킹핀의 폭력성과 함께 에코의 어린 시절 이야기로 시작된다. 에코에게 분노를 표출하도록 만들면서 잔인하고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이야기라는 것을 보여주며 괴물은 누구일까?라고 묻는 윌슨 피스크와 마야가 대결하는 장면으로 끝난다.


이 작품은 디즈니 플러스와 훌루에서 동시에 공개되는 마블 스튜디오 첫 작품으로, 5개의 에피소드가 한꺼번에 공개된다. 또한 마블 스튜디오 최초 TV판 R 등급이라 할 수 있는 TV-MA 등급, 청각장애인과 북미 원주민이 주인공이 작품이다.


15.jpg

MCU는 현재 10년 넘게 가족 친화적인 PG-13 등급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TV 시리즈에서 먼저 선혈 낭자한 폭력으로 가득 찬 작품으로 선보인다. 이것은 데어데블과 퍼니셔 등의 작품을 기대하게 만드는 요소로 더 어두운 주제를 탐구하면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정보 출연진 예고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