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콕형제 Jun 24. 2016

#44 셀프 인테리어 용품 다 모여라!

이케아 광명점

#44 이케아 광명점




안녕하세요? 방콕형제입니다. 저희 집이 이번에 이사를 하게 되었는데, 가구도 바꿀 것이 많고 집을 어떻게 꾸며볼까에 대해 고민하다가 마침 다양한 종류의 가구들과 쇼룸이 있는 이케아의 도움을 빌려보기로 하였습니다.





#웰컴 이케아

이케아를 방문하는 날은 평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붐빌 정도는 아니지만 꽤 많은 사람들이 보입니다. 특히 젊은 부부들이 많이 눈에 띄었는데 알콩달콩 참 보기 좋은 모습입니다.




#나만의 개성

초록 초록한 실내 화초로 장식한 매력 있는 분위기의 쇼룸입니다. 은은한 조명도 방 안의 분위기를 한층 더 밝게 해 주고 있습니다. 비비드 한 컬러의 소파들은 젊은 분들에게 인기가 많을 듯 싶습니다.




#나의 아이템을 찾아라!

찾고자 하는 아이템들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 PC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그 옆에는 정말 귀엽고 매력 있는 디자인의 계산기가 있는데 굳이 필요한 물건은 아니었지만 너무 예뻐서 카트에 담을 뻔했습니다. 구매욕구를 쉽게 제어하지 못해서 애먹었네요ㅎㅎ




#따라 하고 싶은 컨셉

이케아에는 다양한 컨셉의 쇼룸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하나하나 볼 때마다 정말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사할 집을 어떻게 꾸밀 것인지 점점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본사 직원?

정확히는 알지 못했지만 아마도 이케아 본사 직원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진과 같이 팀 단위로 여러 팀이 곳곳을 돌아다니며 평가를 하는 듯한 모습이었는데요. 노트에 자세히 적어가면서 자기들끼리 이야기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데모크래틱 디자인

데모크래틱 디자인은 좋은 품질과 합리적 가격으로 누구나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는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가성비가 좋은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겠죠?




#개인 책상

개인 책상을 깔끔하게 꾸며놓았군요. 첫 번째 사진 같은 경우 제가 생각하는 것과 정확히 일치한다고 볼 수 없지만 굉장히 비슷한 부분이어서 더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옆 책상은 칸막이를 모서리 부분에 붙여 놓았는데 굳이 필요할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쿨쿨

침대가 있는 방안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인테리어를 하려면 방이 넓어야 한다는 조건이 달리겠네요. 평범해 보이지만 곳곳에 포인트를 주어 질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여러 침대들도 전시되어 있었는데 바라만 보아도 잠이 옵니다.





#없는 게 뭐니?

다양한 캐릭터 인형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꾸며보자

"홈퍼니싱 액세서리" 수백 가지 생활 인테리어 제품을 한 곳에 모아놓은 곳입니다. 러그, 액자, 시계, 조명 등 인테리어 액세서리의 모든 것을 직접 보고 고를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카페

레스토랑에서는 스웨덴 요리와 한식 요리까지 먹을 수 있고, 아이들이 따로 놀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음식을 먼저 담고난 후 계산을 하면 됩니다. 메뉴로는 연어샐러드, 볶음밥, 빵, 케이크, 크레이피시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음료와 커피는 단돈 천 원에 무한 리필로 제공됩니다.




#침구류

다양한 색상과 종류의 침구류 들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색상의 침구들을 보면서 욕심이 나네요. 다음 방문 때는 구매 목록을 확실히 작성해서 구매해야겠습니다.




#페르시안 러그

"페르시안 러그" 진품. 숙련된 장인들이 직접 손으로 짠 수제 러그로써 여러 세대에 걸쳐 전수되어온 전통의 산물입니다. 장인들의 경험과 취향이 녹아 있어 각각의 독특한 매력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매력 포인트

다양한 디자인의 조명들은 언제 봐도 참 예쁩니다. 방 안에 좋아하는 디자인의 조명을 놓고 인테리어를 해도 포인트가 되어 매력적인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작은 고추가 맵다

이렇게 조그마한 아이템으로도 방 안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특히 집안에서 나는 좋은 향은 사람들의 기분도 좋게 하는데요. 다양한 향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습니다.




#쇼핑을 마치고...

쇼핑을 마치면 에스컬리에터를 타고 계산하는 곳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계산하러 가는 길목에도 다양한 아이템들이 판매되고 있고 좌우측 끝에는 사람들에게 선택되어 나가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가구들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코스트코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더욱 알뜰하게

계산하러 가기 전 계산대 우측으로 알뜰코너가 있습니다. 정상가에 20~6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 이곳의 물건은 전시, 단종 또는 경미한 손상이 있는 상품들입니다. 구매한 상품은 수리 및 교환/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계산합시다.

끝에서 끝까지 엄청나게 많은 계산대가 있습니다. 하지만 곳곳에 활동하지 않는 계산대가 있어서 그런지 줄을 서서 좀 기다려야 했습니다.




#스웨덴 푸드 마켓

계산하고 밖을 나오면 스웨덴 푸드 마켓을 만날 수 있습니다. 스웨덴의 다양한 먹거리 음료나 빵, 초콜릿, 쿠키 등 다양합니다. 시식용 초콜릿과 음료도 맛볼 수 있으니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희 나가요




이케아의 쇼룸을 참고하여 나만의 인테리어를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셀프 인테리어 아이템들을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퀄리티로 구매할 수 있는데, 특히 신혼부부들에게는 신혼살림에 대한 로망을 현실화하는 과정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예쁘고 저렴해서 생각지도 못한 아이템들을 마구 카트에 넣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

꼭 구매해야 할 리스트를 먼저 작성하고 둘러본다면 좀 더 효율적인 쇼핑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구의 퀄리티가 정말 좋다는 느낌은 아니어서 퀄리티에 대한 부분은 각자의 생각에 맡기겠습니다.







http://blog.naver.com/sik-gu

https://www.facebook.com/sikgutable

https://www.instagram.com/sikgutable/


매거진의 이전글 #43 100년 전통의 서울 한옥 단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