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케치 Oct 28. 2024

여행의 경제학

한계효용 체감의 법칙

어떤 재화나 서비스를 소비할 때 얻는 만족도를 경제학에서는 효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소비 횟수가 증가할 때마다 변하는 효용의 증가 또는 감소를 한계효용이라고 하는데요. 맛있는 바나나우유를 1병, 2병, 3명 마실 때 우리가 소비하는 우유의 양은 동일하지만, 우리가 느끼는 만족도는 점점 줄어듭니다. 배부름으로 만족도는 계속 감소하게 되니까요. 이처럼 횟수를 거듭할수록 효용이 감소하는 것을 한계효용 체감이라고 합니다.  


이 한계효용 체감으로 인해 일상의 만족도가 줄어들고, 학업이 때론 직장이 피곤하고 지루하게 될 즈음 문뜩 여행이 떠오르게 되고 우리는 야심한 밤에 스마트폰으로 항공권을 찾아보곤 하죠. 이번 시간에는 땡처리항공권 구매 시 알아야 할 경제 TIP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https://sople.me/community/54/post/333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