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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월 마지막 주에 열리는 인사이트 세션

퍼포먼스 마케팅부터 CRM까지, <M/KT Insight Week>

by BAT 비에이티


BAT는 실무자들을 위한 뉴미디어 BISCIT과 함께 변화무쌍한 업계 안에서 탁월한 성취를 이룬 사람들을 찾아, 그들의 이야기를 업계 실무자들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변화에 적응하며 새로운(Kainos) 형식(Typos)을 구축해 나가는 실무자들의 인사이트를 M/KT(마케팅 키노타입)이라는 형식으로 소개하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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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월, 마지막 주간에 만나는 인사이트 세션

올해부터 M/KT는 컨퍼런스 형태의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오는 3월 마지막 주간부터 ‘InsightWeek’라는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CRM,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현직자들의 인사이트를 웨비나/세미나의 형태로 전합니다.


기간: 3월 마지막 주간 [3/24(월) ~ 3/28(금)]
강연 시간: 19:00 ~ 20:00
참여 연사: 정우진(前 토스 콘텐츠 PD, 現 ESC Film 대표), 윤희(여기어때컴퍼니 브랜드실 팀장), 엄태원(번개장터 마케팅 팀장), 김화윤(올라이트 퍼포먼스 마케터), 서현직(무신사/29CM 그로스마케팅 팀장)
장소
– 웨비나: ZOOM
– 세미나: BAT 세미나실 (서울시 강남구 가로수길 77 B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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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웨비나] 유튜브는 이렇게 키운다: 요즘 잘하는 브랜드의 유튜브 운영법


정우진(ESC Film 대표)


전) Toss, T1, CJ ENM 콘텐츠 PD
수상)
2024 YoutubeWorks Korea Grand Prix, Best Brand Fandom 수상
2023 A.N.D Award 디지털 광고 캠페인 Grand Prix(은행/캐피탈 부문) Winner(핀테크 부문)
2023 서울영상광고제 FINALIST(크리에이티브 부문)


11년차 콘텐츠 PD, 정우진님은 CJ ENM, T1, Toss를 거치며 다양한 분야에서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해왔는데요. 유튜브 채널 육성과 콘텐츠 제작으로 유튜브에서 2개의 골드 버튼, 4개의 실버 버튼을 획득할 정도로 브랜드 유튜브 제작에 있어 풍성한 경험을 가지고 있죠. 이번 세션에서는 오랜 기간의 성공 경험으로 퇴적된 그의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이런 것들을 배울 수 있어요

– 유튜브가 필수가 된 지금, 브랜드는 왜 유튜브를 시작해야 할까? 유튜브 업계 현황과 유튜브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 브랜드 미션을 어떻게 콘텐츠로 표현할 수 있을까? 브랜드 미션을 중심으로 유튜브 운영하기
– 유튜브 운영을 위한 조직 내부의 지원 체계 마련하기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 실제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실무자, 콘텐츠 제작을 염두에 두고 있는 제작자
– 유튜브 운영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의 리더, 브랜드 담당 임원
– 유튜브 채널에 도전해보고 싶은 누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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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비나] 팬본주의 시대, 잊지못할 고객경험 만들기: 여기어때 버킷팩 프로젝트


윤희(여기어때 컴퍼니 브랜드실 BXP2팀 팀장)


전) 한국오길비앤매더 광고팀 카피라이터/AE, GS리테일편의점사업부 GS25 마케팅팀


여기어때는 오리지널 콘텐츠와 특별한 여행 상품인 ‘버킷팩’프로젝트를 통해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고객 경험을자연스럽게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올해 첫 프로젝트인 ‘여기어때버킷팩04: 쓸쓸하면 안되는 병재트립’은 팬과 셀럽이 함께만들어가는 독창적인 여행 경험으로, 기획 과정부터 실행까지의생생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여행 직후의 고객 반응과 현업에서 얻은 깊은 인사이트를 통해 팬덤 기반 비즈니스 모델의 가능성과효과를 조명합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이런 것들을 배울 수 있어요

– 팬덤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브랜드 마케팅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
– 팬과 셀럽이 함께 만들어가는 독창적인 여행 경험 설계 프로세스
– 팬덤의 특성을 고려한 오리지널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전략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 팬덤을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분들
– 유형의 제품이 아닌, 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에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마케터
–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이어지는 프로모션 이벤트에 대한 인사이트가 필요한 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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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세미나] 퍼포먼스 마케터가 찾은 비즈니스 전략: 0원으로 로켓 성장 만들기


엄태원(번개장터 마케팅 팀장)


전) 디지털오션, 엠포스, 애드쿠아인터렉티브, HSAD


태원님은 User Acquisition(사용자 유입) 전략에 초점을 맞춰, 데이터 분석과 타겟 고객 발굴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는데요. 특히 제한된 자원 속에서도 마케터로서의 접근을 통해 지속 가능한 브랜드의 성장을 꾀하게 되었다고 해요. 고정관념에서 기인한 추론이 아닌, 데이터로 ‘진짜’ 고객을 찾아냈던 사례, 획일적인 지표 대신 독립적인 지표 설정법을 통해 성장시켰던 사례 등 예산 없는 마케터가 스타트업 마인드로 불가능을 가능으로 이뤄낸 생생한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이런 것들을 배울 수 있어요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으로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해 마케팅 전략을 설계하는 방법
– 타겟 고객 세분화 및 그룹에 맞춘 마케팅 전략 도출
– 획일적인 지표 대신 브랜드 특성에 맞는 핵심 성과 지표(KPI)를 도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성장을 추구하는 방법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 User Acquisition 전략에 관심이 있는 퍼포먼스 마케터
– 데이터 기반 마케팅으로 타겟 고객 발굴 및 유입 최적화를 고민하는 실무자
– 제한된 예산 속에서 효과적인 성장 전략을 모색 중인 스타트업 관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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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세미나] 가설적 사고 확장하기: 최대치로 성장하는 퍼포먼스 마케터의 접근법


김화윤(올타이트 마케팅 팀장)


전) 퍼셀 마케팅팀 팀장, 아누아 마케팅팀 팀장, 에코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팀장


생존은 비용 대비 매출 목표 달성에 집중하지만, 성장은 가설적 사고의 확장과 지속적인 실행 시스템 운영에 달려 있죠. 김화윤님은 해당 세미나를 통해 마케터로서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가설적 사고를 확장하는 방법을 공유해주신다고 하는데요.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ROAS 개선의 기본 생존 능력을 키웠다면, 가설-실행 싸이클을 통해 제품과 브랜드를 어떻게 확장 시키고 지속적인 운영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을지에 대한 전략을 제시해주신다고 해요.



이번 세션에서는 이런 것들을 배울 수 있어요

– 가설적 사고 확장 방법: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고 실행하며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방법
– 가설-실행 싸이클 설계: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개선하는 실행 시스템 구축 방법
– 제품 및 브랜드 확장 전략: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제품과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구체적인 접근법
– 생존에서 성장으로의 전환: ROAS 개선을 넘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마케팅 사고 전환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 ROAS 개선을 넘어 성장을 목표로 하는 마케터
– 팀원들의 역량 강화와 전략 수립에 도움을 받고 싶은 리더
– 제한된 자원 속에서도 효율적인 성장궤도를 그려가고 싶은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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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웨비나] 어떤 상황에서도 성과를 내는 법: 실무에 적용 가능한 문제 설정법


서현직(무신사/29CM 그로스마케팅 팀장)


전) 마이리얼트립 그로스마케팅 팀장, 샌드박스 마케팅&커머스 디렉터, 토스 마케팅 매니저, P&G 브랜드 매니저
기타) 2022 브런치북 프로젝트 대상 수상, 2023 <요즘 팀장의 오답노트> 출간, 2025 <끝내 해결하고 성장하는 사람들(가제)> 출간 예정


뛰어난 실무자들은 어떻게 일을 그렇게 잘할까요? 서현직님은 서로 다른 상황에서도 일정한 성과를 내는 문제 해결력이 있기 때문이라고 답하는데요. 그는 복잡한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문제를 설정하는 일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솔루션의 퀄리티를 늘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하고 싶다면, 현직님의 세션을 신청해 보세요.



이번 세션에서는 이런 것들을 배울 수 있어요

– 프로 문제 해결사가 들려주는 문제 해결 플로우
– 해당 플로우에서 빠지기 쉬운 예비 일잘러들의 함정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 예측하기 어렵거나, 다양한 문제 상황과 마주하는 프로젝트 매니저/리더급 실무자
– 팀 단위로 높은 성과를 내고 싶은 조직 관리자
– 논리적인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싶은 분





추첨을 통해
초대권을 증정합니다

https://salesmap.kr/web-form/62294a41-6884-4fa3-9dd2-78f8f993d501?utm_source=brunch&utm_medium=B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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