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스물아홉 번째 고양이

밤비노(Bambino)

by 지니



밤비노 유래

밤비노(Bambino)는 스핑크스와 먼치킨의 교배종으로서 만들어진 고양이 품종이다. 밤비노고양이는 짧은 다리와 크고 곧은 귀를 가지고 있으며, 보통 털이 없다. 하지만, 몇몇 밤비노 고양이들은 털을 가지고 있다. 2005년 국제고양이협회(TICA)는 밤비노를 실험 품종으로 등록했다


밤비노 외형과 성격

이탈리아어로 "Bambino"는 "baby"로 번역되는데, 고양이를 아기 고양이처럼 보이게 하는 모습을 가리킨다. 밤비노는 먼치킨에서 물려받은 짧은 다리와 크고 곧은 귀를 가지고 있으며, 스핑크스처럼 털이 없다.


밤비노 고양이는 털이 없거나 아주 짧은 솜털이 있다. 털갈이나 털끼리 엉키는 경우가 잘 없어 따로 빗질하지 않아도 된다. 밤비노 고양이는 피부가 약해 다른 고양이나 동물의 발톱, 이빨에도 쉽게 상처 날 수 있고, 햇볕을 오래 쬐면 피부가 타거나 피가 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그래서 밤비노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들은 직사광선이나 추위, 상처로부터 밤비노 고양이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목도리나 조끼, 원피스 등을 입히기도 한다.


혼자 있는 것을 싫어한다. 호기심이 많고 장난치기를 좋아한다. 애교가 많은 고양이지만 스핑크스와 먼치킨의 유전 질환도 그대로 유전되므로 입양에 신중한 고민이 필요하다.



출처 : 위키백과, 비마이펫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