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예순세 번째 고양이

카오마니(Khao Manee)

by 지니

하얀 보석이라는 이름답게 하얀 털에 동그란 초록 파란 눈을 가진 한미모하는 냥이다. 태국 왕족이 키웠던 유래부터 남다르다. 거기에 더해 행운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으며 희귀 품종이라 한다.


카오마니 유래

카오 마니(태국어: ขาวมณี) 또는 다이아몬드 아이는 태국에서 기원한 희귀한 고양이품종으로, 수백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고대 조상이 있다. 그들은 탐라모우에서 언급된다. 카오 마니는 짧고 매끄러운 털을 가진 순백색이다. 눈 색으로는 푸른 눈, 금색 눈, 오드아이가 있다. 오드아이인 카오 마니는 가장 희귀한 품종이다. 근육이 발달하고 운동성이 강한 중형의 외래종 고양이로 활동적이고, 의사소통 능력이 뛰어나며, 지적인 동물로 알려져 있다. 비록 이 품종은 태국에서만 잘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서양의 고양이 사육업자들이 키우기 시작하였고, 2009년 5월 TICA로부터 등록 가능한 지위를 얻었다. 2011년 9월 3일, 이 품종은 2012년 5월 1일부터 "예비 신품종"으로 승격되었고, 2013년 8월 30일에는 "고급 신품종"으로 승격되었다.


특성

주인에게 헌신적이고 호기심 많고 똑똑하다. 따뜻한 낮잠에 들기 전 좋은 사냥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한다. '하얀 보석'으로 알려진 카오 마니는 태국 왕족들이 많이 탐낸다는 소문이 나 있어 운이 좋은 이들에게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믿음이 있다.



출처: 위키백과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예순두 번째 고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