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아흔일곱 번째 고양이

픽시밥(Pixie Bob)

by 지니

100마리가 가까워지면서 그림 그리는 것이 늘기도 했는데 최근에는 시간에 쫓기면서 너무 대충 그리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 동글한 얼굴 모양과 귀여운 자태의 픽시밥의 모양을 제대로 반영 못한 것 같아 다소 아쉽다.


픽시밥 유래

1985년 봄, 캐럴 앤 브로어는 워싱턴주의 산 근처에서 얼룩덜룩한 털, 짧은 꼬리, 다지증 발을 가진 독특한 수컷 고양이를 입양했다. 1986년 1월 그녀는 키가 크고 꼬리가 뾰족하고 살쾡이의 새끼로 알려진 케바라는 또 다른 수컷 고양이를 구조했다. 이 고양이는 굶고 있었지만 여전히 무게가 17파운드였으며 키가 너무 커서 브루어의 무릎까지 닿았다. 그녀가 이 큰 수컷을 입양한 직후, 그것은 옆집의 갈색 점박이 암컷 고양이와 짝짓기를 했다. 1986년 4월, 이 둘 사이에서 한배 새끼가 태어났다. 브루어는 결국 "픽시"라는 이름의 암컷 새끼 고양이 중 하나를 키웠고 1년 후 픽시를 시작하여 번식을 시작했다.

브루어가 이끄는 이 고양이들은 국제 고양이 협회(TICA)와 결국 미국 고양이 애호가 협회(ACFA)에 새로운 품종을 등록하는 데 성공했다. 픽시 밥은 1993년 TICA에 의해 "전시" 카테고리로 승인되었고 1996년에 "새로운 종류와 색" 단계로 승격되었으며 결국 1998년에 챔피언십 단계에 올랐다. 품종은 "특정 지리적 지역에 고유한 자연 발생 개체군에서 표현형이 유사한 개체를 선택하여 확인된 새로운 품종"으로 정의되지만 현재는 확립된 품종으로 분류된다.


픽시밥의 특징

픽시 밥은 지능이 높고 사교적이며 활동적이며 대담하며 다른 동물과 노는 것을 즐긴다. 또한 "짹짹거리는 소리", 수다 및 으르렁거리는 소리로 유명하다. 대부분은 자주 야옹하지 않으며 일부는 전혀 야옹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픽시 밥은 집사를 비롯한 모든 사람과 매우 사교적이다. 거의 모든 픽시 밥은 주인과 같은 방에 있는 것을 좋아하며 집 주변에서 주인을 따른다.


출처 : 위키백과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