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nne May 31. 2022

[1~50까지의 수2]핸즈온 수학자료

초1 수학

초등학교 1학년 수학 교육과정




몇십 몇 알기

1~12번까지의 수모형카드를 오려서 준비하기

한장씩 넘기며 카드에 해당하는 숫자를 적기

숫자 옆에 덧셈식을 적어 넣기

예: 1번/33/30+3










10개씩 묶어 세기

1모형 10개가 모여 10모형이 되는 것을 알기

원기둥 10개씩 묶어세기로 몇 십 나타내기

딸기를 10개씩 묶어 몇 십 나타내기

수직선 위에서 10씩 뛰어세기










50까지의 수

꿀벌 5마리 띠를 코팅하여 오리기

한 장씩 넘기면서 5, 10, 15, 20... 5씩 뛰어세며 해당 숫자 색칠하기

메뚜기 10마리 띠를 코팅하여 오리기

한 장씩 넘기며 10, 20, 30, 40...10씩 뛰어세며 해당 숫자에 색칠하기







-1, +1, -10, +10 알기

-1, +1, -10, +10 적힌 아래의 작은 십자가 모양 종이를 오려 가운데 네모칸에 구멍을 뚫는다.

노란색 칸을 접으면 아래의 숫자를 확인할 수 있다.

꽃잎 모양의 종이 위 가운데 숫자에 -1, +1, -10, +10한 숫자를 적어 넣기

어려우면 왼쪽에 만든 십자가 모양의 종이와 50까지의 수 자리표를 이용한다.







50까지의 수

왼쪽 아래 1~50까지의 노란색 숫자판을 코팅하여 가위로 오리기

왼쪽 위 하얀색 칸에 같은 수 겹쳐 놓기

가로줄은 1씩 커지고 세로줄은 10씩 커진다는 것 알기

오른쪽 빈 칸에 순서대로 1~50까지의 수 적어 넣기





https://blog.naver.com/lhh3336/222686632419

매거진의 이전글 [1~50까지의 수1] 핸즈온 수학자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