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아모레의 실적 부진과 내년도 디지털 전략, 올리브영의 독주
2020년 12월 1주-3주 차 뷰티업계 소식을 클리핑 해보았다. 내 기준의 주요한 뉴스 큐레이팅과 요약을 덧붙였다.
아모레퍼시픽
하루는 아모레 실적 부진과 희망퇴직에 대한 기사가 우르르, 다음 날은 내년도 디지털 전략과 포부가 담긴 기사사 우르르, 했던 12월이다.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4464376
http://m.datanews.co.kr/m/m_article.html?no=109003
http://m.newsprime.co.kr/section_view.html?no=527871
http://www.ai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18716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4547078
http://m.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2526
뷰티 관련 스타트업
화해가 클린 뷰티 캠페인을 시작했다, 올리브영이 지난 7월 했던 클린 뷰티 캠페인과 유사하다. 올리브영이 단순 유통을 넘어 트렌드 키를 제대로 잡고 질주하는 것이 실감 난다.
150억 투자 유치한 '디밀'이 뷰티 브랜드를 인수했고 대표가 언론과 인터뷰를 하기 시작했다. PR을 제대로 하려나보다.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4799572
https://decenter.kr/NewsView/1ZBQC0DJ90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5&aid=0003061935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277&aid=0004811244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4180
유통 관련
로드샵 가맹점은 물론 드럭스토어 롭스, 랄라블라 폐점도 가속화 중이고, 오프라인 뷰티는 올리브영으로 통합되고 있다. 2022년 상장 준비 중인 올리브영은 온라인 뷰티 시장도 잠식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지 않을까.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20&aid=0003324724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366&aid=0000636764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30&aid=0002918909
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443614
https://m.cnet.co.kr/view/?no=20201217104241
업계 전반
http://www.newscape.co.kr/m/view.php?idx=56770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8&aid=0002524117
http://www.skyedaily.com/news/news_view.html?ID=118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