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fore Anyone Else Oct 25. 2023

각 공간별 스토리와 함께 떠나는 그랜드 투어

커뮤니티 공간별 여행지 스토리

원베일리 커뮤니티 디자인 테마는 The Grand Tour입니다. 입주민들이 커뮤니티를 통해 경험하는 일상이 그랜드투어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그랜드투어란!
자연과의 교감, 사람과의 소통,
예술과의 공감을 경험하는 여행

유럽 귀족 자제들의 수학여행이었던 그랜드투어를 오마주한 콘셉트입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연의 경이로움을 깨닫고 사람들과의 긍정적 소통과 문화와 예술적 공감을 키우는 여행인 그랜드 투어 같은 풍요로운 일상이 되는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디자인 시작했던 Covid 19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여행의 갈증을 참고 지냈기에 커뮤니티에서 여행을 누리면 좋겠다는 의미를 선택했습니다. 코로나로 지친 일상이 입주 후 여행 같은 삶으로 보상되도록 여러모로 보나 여행스토리가 제격이었습니다.


2990세대가 품고 있는 대규모 단지이기에 커뮤니티 시설이 역대급 규모입니다. 규모의 장점과 입주자의 니즈를 고려하고 코비드 이후의 달라진 라이프스타일을 앞서서 반영하여 입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그리는 디자인을 시작했습니다.


본능적인 삶을 수용하는 것 이상으로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위해 입주민의 즐거운 경험, 또는 그 이상이 되길 바라며 입주자의 일상이 여행 같은 삶이 되도록, 여행지 스토리를 담은 공간을 기획했습니다.


일상이 여행 같은 삶을 그리다.


각 공간의 여행지테마는 공간의 상징성과 부합하는 여행지를 선택하였고 공간을 통해 즐거운 경험이 되도록 스토리텔링으로 오마주 하였습니다.




각 공간별 스토리와 함께 그랜드 투어를 떠나 볼까요?

Let’s go journey!


로비_ 프라이드 in 뉴욕

로비는 커뮤니티의 중심이자 원베일리의 상징입니다. 세계의 수도라 불리며 문화와 예술, 트렌드의 중심인 곳인 뉴욕 여행이 모티브이며 다양한 문화가 모이는 도시이듯 각 공간을 연결해 주는 공간입니다.


레스토랑_미슐랭 in 파리

요리에 진심인 파리의 감성을 담은 미식과 예술여행을 위한 공간입니다. 파리의 미슐랭 3 스타 같은 아침식사가 기다려지는 공간이 되도록 입주민들의 오감만족을 위해 미슐랭 감성을 담아 디자인하였습니다.


카페_카페 드 플로르 in 파리

헤밍웨이와 피카소, 샤르트르의 추억을 만나듯, 지성의 산실인 파리 생제르망의 카페 드 플로르에서의 테라스 카페 여행을 오마주한 공간입니다. 원베일리의 새로운 전통과 지성의 공간을 상징합니다.


골프_그린재킷 in 마스터스토너먼트

PGA 마스터스 토너먼트의 전통과 우승의 상징인 그린재킷을 원베일리 커뮤니티 골프의 디자인의 모티브입니다. 최고 권위 대회의 우승자는 Top of Top 이듯 원베일리 골프는 Top of Top이라는 자부심과 새로운 전통의 시작을 담았습니다.


피트니스_피트니스챌린지 in 두바이

두바이전역에서 11월 매일 30분간 30일간 운동하는

피트니스챌린지를 위한 여행을 모티브로 디자인했습니다. 원베일리 입주민의 건강할 권리를 상징하는 공간이자 건강습관이 시작되는 곳입니다.


사우나_ 사우나데이 in 헬싱키 (Winter)

사우나 메카인 핀란드 헬싱키 겨울과 오로라를 마주하는 힐링여행을 오마주 하여 몸과 마음의 휴식공간이 되도록 공간을 디자인했습니다.


수영장_ 신들의 휴양지 안탈리아

시저와 클레오파트라의 휴양지이자 세계 3대 휴양지로 꼽히는 안탈리아 여행이 모티브입니다.  에메랄드 빛 지중해 바다로 떠나는 여행을 경험하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다목적체육관_올림픽공원 in 서울

다양한 여가와 이벤트로 긍정적인 소통 공간이 되도록 다양한 가능성을 수용하는 공간인 올림픽공원을 오마주한 공간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스카이커뮤니티_세라비 in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스카이파크

마리나베이샌즈 스카이라운지 여행에서 오션뷰를 바라보듯 한강뷰를 경험하는 공간입니다.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한강뷰와 불꽃축제의 황홀한 광경을 여유롭게 조망합니다.

야경의 클라이막스는 스카이 브릿지 천정에서 볼 수 있는 은하수입니다. 구름 위의 산책과 더불어 천정에 펼쳐진 은하수를 바라볼 수 있는 경이로운 공간입니다.내 외부 어디서든 하늘에 떠 있는 별처럼 보이는 이곳 에서 입주민들은 반딧불을 손으로 잡으려 했던 동심과 마주하기도 하며 하루의 피로를 풀고 인생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행지 테마를 모티브로 디자인 한 모든 공간에서 여행의 추억과 마주하고 또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행복의 잔이 가득 채워지길 바랍니다. 더 나아가 그랜드투어를 통해 마주하는 열린 마음이 더 넓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나비효과가 되길 바라봅니다.


New Normal & New Life Style : COCANCE

공간디자인에 그치지 않는 공간을 채우는 거주자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커캉스>를 디자인한 공간입니다.

커캉스(cocance)란, 커뮤니티와 바캉스의 합성어입니다. 원베일리 커뮤니티에서 최초 적용한 뉴라이프스타일로 커뮤니티에서 원스탑으로 누리는 여가이자 휴가 같은 여행입니다.

이제 호캉스보다 커캉스로 누리세요. 워케이션도 이보다 좋을 수 없습니다. 커캉스는 비행기 타고 떠나는 여행이 아닌 단지 안에서 걸어 다니는 여행이니 탄소도 절약되는 여행입니다.



#원베일리 #원베일리커뮤니티 #디자이너스도슨트

#래미안 #살고싶은집 #열린마음 #그랜드투어 #삶이디자인되는공간 #탄소제로여행 #걸어다니는여행 #이웃과함께하는여행 #에너지세이빙 #탄소제로 #커캉스 #cocance #노블레스오블리주 #나비효과 #unsplash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