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fore Anyone Else Oct 28. 2023

로비 주인공 샹들리에 색칠하기 작전

로비 천정 샹들리에 조명 스토리


로비 천정 디자인의 여러 요소 중 분위기의 핵심은 샹들리에 조명입니다.

디자인기획 단계 투시도를 완성하며 개념적으로 조명의 방향을 잡았다면 실시설계에서는 상세한 조명의 재원을 설계합니다.


조명의 무드를 유지하기 위해 조도와 색온도를 위한 광원을 선택하고 크기와 수량을 결정합니다. 또한 조명 제어방식에 따른 스위치 타입과 위치가 결정됩니다. 시각적인 조명의 피지컬 외에도 디자인 과정에서 고려할 포인트는 다양합니다.


디자인 요소가 많을수록 더 많은 종류의 작업이 필요하고 그들 간의 조화를 위해 고려할 부분이 우리 몸의 혈관처럼 복잡하게 이루어집니다.


그 모든 요소가 설계를 통해 이루어졌더라도 시공단계에서 실물로 하나씩 구체화되는 과정은 단계마다 설계대로 시공이 되고 있는지 또는 설계가 보완할 부분이 없는지를 확인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설계는 밑그림이고 시공은 채색단계라고 여러 번 언급하고 있듯이 시공단계에서 조명의 크기를 다시 점검해 보기로 했습니다.


샹들리에 크기가 스펙상에 다소 큰 느낌이 들어 실물크기를 모형으로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 과정을 통해 크기를 줄였고 수량을 늘렸습니다. 비용은 증가되는 부분이지만 디자인 완성도를 위해 전기팀장과 협력사 담당자분들과의 협업을 통해 지금의 완성된 조명으로 설치하게 되었지요.


로비에 들어설 때마다 가장 먼저 입주자를 맞이하는 샹들리에 오브제 조명은 호텔 같은 로비 무드를 위해 가장 중요한 주인공 조명입니다.


일상의 즐거운 여행을 위해 커뮤니티에서 입주민을 반기는 샹들리에 조명은 오늘도 열일 중입니다.


#원베일리커뮤니티조명 #원베일리로비 #샹들리에 #래미안 #디자이너가읽어주는도슨트 #그랜드투어 #여행 #일상이여행 #살고싶은집 #전기팀협업 #원팀

#호텔무드

매거진의 이전글 The Grand Tour 여정으로 즐기는 커캉스 스팟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