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와레버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베노 Feb 08. 2021

테슬라, 비트코인 15억 달러 샀다…결제수단 도입 준비

이 글은 와레버스에 실린 글입니다.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가 비트코인에 투자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무려 15억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을 구매한 것인데요. 한화로 1조 6,800억 원이 넘는 금액을 투자한 것입니다.


테슬라의 비트코인 투자 소식은 테슬라의 10-K 서류를 통해 세상에 밝혀졌는데요. 미국 기업은 사업과 관련 있는 주요 사항을 알려야 할 때, 미국의 증권거래위원회(SEC)에 10-K라는 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테슬라는 이번 투자와 관련해 “테슬라는 앞으로 장/단기적으로 디지털 자산을 획득하고 보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비트코인이 빠른 미래에는 일종의 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도 말하였습니다.


한편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유동자산으로 인지하고 있었는데요. 보고서에서 테슬라는 비트코인의 유동성에 주목하며, 이로 인한 위험과 불확실성이 크다는 점을 직접 언급하였습니다.


해당 소식이 시장에 전해지자 시장이 열리기도 전에 테슬라의 주식이 2.32% 상승하였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오늘 밤 시장이 열리면 본격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한편 비트코인의 가격 또한 천정부지로 상승하였습니다. 오늘 비트코인 1개당 39,138달러로 시작했는데요. 이 소식이 전해짐과 동시에 현재 43,485달러로 대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폭풍 상승 중입니다.

비트코인에 테슬라의 15억 달러 대규모 투자보다 좋은 뉴스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많은 국가의 규제로 한풀 꺾였던 비트코인의 상승세에 새로운 추진력을 불어넣었기 때문이죠.


앞으로 어떻게 상황이 진행될지 지켜볼 만합니다.


출처: CrowdfundInsider


이 글은 와레버스에 실린 글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