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백기락 Jul 01. 2024

[백기락의 픽업북] 14. 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

만여 권의 책을 사서, 수천 권의 책을 읽고, 한 권을 추천합니다 ~


  혹시... #성공학 이라는 개념을 아시나요? 말 그대로 성공하는 법을 정리한 학문?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성공학으로 분류할 수 있는 책이나 학문은 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현대적인 관점으로 이를 집대성한 최초의 사람? 이라면 아마 #나폴레인힐 을 꼽지 않을까 싶습니다.

  당시 성공한 사람으로 일컫는 수백 명을 추려내고, 그들의 삶의 여러 모습들을 정리해서 뽑아낸 16가지 조건을 뽑아 책으로 만들었다고 하죠. 그리고 본인은 그 책의 저자로 수십 만 부가 팔려 나가면서 자신 또한 성공한 사람의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요즘 비난의 대상이 되기도 하는 #자기개발 #성공팔이 의 대부 같은 사람이 된 셈입니다.


  사업에 실패하고 나서, 온갖 어려움을 겪으면서 저 역시 '어떻게 하면 성공하는 것일까?'에 대해 깊이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도대체 난 무엇이 부족하거나 잘못되었길래 이런 고통을 겪는 것인지 궁금했었지요. 그때부터 시작된 '성공학'에 대한 관심은 한국형 성공학을 집대성하겠다는 결심을 갖게 만들었고, 제 나름의 성공 시스템, 7-7-7 등의 조건들을 정리하게 됩니다.

  그럼 저는 성공했을까요? ^^  전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 그 당시와는 생각도 할 수 없는 삶을 현재 살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제 삶의 도전은 여전히 진행형이기도 합니다. #목표 를 정하고, #자원 을 투자하면서, 현재보다 더 나은 성장을 할 수 있다면, 그 사람은 성공한 사람이라 볼 수 있습니다. 살다보니 자연스럽게 얻게 되는 수준이 아니라, 의도적인 노력과 투자가 필요한 삶의 수준이라면, 그 사람은 누구든지 성공한 사람이라 불릴 수 있습니다. 꼭 재벌이여야 하고, 꼭 대통령이나 국회의원이어야 하는 건 아니라는 거죠. 

  뭐, 이런 류의 책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건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우리는 누구나 성장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고, 남들보다 더 나은 성장을 꿈꾼다는 것을... 그런 점에서 삶의 목표와 방향이 다르고, 방법이 다를 순 있어도 성공에 대해 관심이 없는 사람은 없지 않을까요? 그리고 섣부른 판단은 내려놓고, 얼마나 좋은 내용이 있는지 호기심으로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구절절 좋은 이야기가 참 많거든요. ^^

  아무리 인공지능이 이 세상을 변화시킨다 하더라도,

  인공지능 역시 올바른 #성공철학 으로 무장하고, 노력하는 사람을 결국 인정할 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 ^^

  #BestBookCoach

  #백기락  bestbookcoach@hotmail.com 

* #패턴리딩 #패스트리딩 등을 집필,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 온라인 수업과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자신의 독서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3개월 간의 온라인 수업과 훈련, 1회 오프라인 훈련 포함)

https://band.us/@chaeknamoo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