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 빈도 세그먼트" 기능 소개편
오늘은 UX Heatmap 플러스 플랜에서만 제공하는
심화 세그멘트 기능에 대해 소개드릴게요.
목차
1. 방문 빈도 세그먼트는 언제 필요한 기능인가요?
2. 방문 빈도 세그먼트는 어떤 기능인가요?
2-1. 기능 소개
2-2. 활용 방법
3. 방문 빈도 세그먼트는 어디서 활용할 수 있나요?
- 특정 기간 내에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몇 회까지 재방문하는지 확인하고 싶은 경우
- 단순 재방문 수치 뿐 아니라 사용자의 페이지 방문빈도에 따른 행동 데이터까지 분석하고 싶은 경우
- 방문 빈도가 낮은 고객과 높은 고객의 차이를 분석하고 싶은 경우
- 방문 빈도가 높은 고객의 행동 분석을 통해 매출 상승 포인트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
분석기간 내 페이지 방문 빈도에 따라 세그멘트하여,
사용자의 방문 빈도별 패턴을 파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1) 설정한 분석기간 내의 재방문 횟수와 각 횟수만큼의 방문 사용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특정 방문 빈도를 선택하여 해당 세그먼트별 히트맵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히트맵 데이터를 세분화하여 방문 빈도별 비교분석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 방문 빈도가 낮은 고객과 높은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통해 콘텐츠 탐색 패턴 및 CTA 활용도의 차이 비교분석
분석 시, 해당 페이지에서 방문한 빈도가 높은 고객은 구매 전환까지 도달하는 유의미한 고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방문 수는 1명의 사용자가 발생 시킨 PV수를 기준으로 집계됩니다.)
방문 빈도 세그먼트 기능
1. 선택된 분석 기간 내의 평균 방문 횟수 확인
2. 조회할 방문 빈도 선택
i) 단일 선택 : 특정 방문 빈도별로 히트맵 조회
*방문 빈도 1회 선택할 경우, 선택된 기간 내 1회 방문 사용자이므로 신규방문자와 같지 않습니다.
(신규 세그먼트 선택 시의 경우 제외)
ii) 구간 선택 : 방문 빈도를 그루핑하여 히트맵 조회
방문 빈도 세그먼트에서의 Visits(PV)와 Unique Visitors(UV)
- Visits(PV) : 페이지 방문 횟수
- Unique Visitors(UV) : 페이지를 방문한 고객 수
ex. 101번 이상 방문한 사용자가 2명이구나.
방문 빈도를 선택하여 방문 빈도별 히트맵을 비교 분석할 수 있습니다. (단일/구간 선택)
1) 단일 선택하여 비교
- 1회 방문만 단일 선택
*방문 빈도 1회 선택할 경우, 선택된 기간 내 1회 방문 사용자이므로 신규방문자와 같지 않습니다.
(신규 세그먼트 선택 시의 경우 제외)
2) 구간 선택하여 비교
- 방문 빈도가 낮은 고객 횟수 결정 후 해당 그룹 구간 선택 예) 1~4회
- 방문 빈도가 높은 고객 횟수 결정 후 해당 그룹 구간 선택 예) 51회 이상~
방문 빈도 세그먼트는 UX Heatmap의 Reporting Heatmaps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UX Heatmap 플러스 플랜에서만 제공하는 심화 세그멘트 기능입니다.
방문 빈도 세그먼트 적용한 상태로 Click, Move, Scroll, Path 등 이벤트를 눌러 히트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 분석기간 내 51-100번 방문한 사용자의 Click 히트맵 확인
지금까지 '방문 빈도 세그먼트' 기능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2탄에서는 '방문 빈도 세그먼트'를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상황과 분석 예시를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