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름 Apr 21. 2020

인스타그램 광고에서 ‘더알아보기’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스폰서광고 알아보기

“인스타그램 홍보를 하려는데 ‘더알아보기’, ‘지금 구매하기’와 같은 문구가 안 뜨는데 어디서 설정 할 수 있나요?”



위의 인스타그램 광고 중 다른 점이 무엇일까요?


정답은 좌측부터 1, 2, 3번의 광고는 페이스북 스폰서광고에서 광고를 제작했으며 4번의 경우 인스타그램 홍보하기를 통해 광고를 제작한 것입니다. 


많은 회사에서 제품/서비스 홍보를 위해 인스타그램 광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 광고는 인스타그램에서만 진행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페이스북에서도 인스타그램 피드로 광고를 노출 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신 가요?


기본적으로 인스타그램의 피드에 노출할 수 있는 광고는 크게 인스타그램의 홍보 기능과 페이스북의 광고관리자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광고 세팅이 어떻게 다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홍보의 특징



기본적으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을 하게 되면 ‘홍보’ 기능이 생성되며 페이스북과 연동만 제대로 되어 있다면 인스타그램 광고를 집행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인스타그램 홍보 기능의 특징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홍보를 할 수 있는 게시물은 1개의 게시물로 한정이 되어 있으며 타겟 설정 시 위치, 관심사, 연령 및 성별, 예산, 기간을 아주 간편하게 설정을 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랜딩페이지 설정 시 페이스북 광고의 경우 웹사이트만 설정할 수 있는 것에 반해 인스타그램 홍보는 ‘내 프로필’, ‘내 웹사이트’, ‘내 Direct 메시지’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광고를 보고 나에게 DM보내는 사람 또는 내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들어와서 팔로워를 늘리려는 목적을 가진 광고주 분들은 인스타그램 홍보 기능이 매우 적합하다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스폰서광고의 특징



페이스북의 광고는 인스타그램광고보다 더욱 체계적이고 넓은 범위로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게 광고의 캠페인, 세트, 소재 단위로 나뉘며 각각의 목표를 설정하여 광고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인스타그램에서 광고 게시물 1개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것에 반해, 페이스북 광고는 이미지/동영상 파일을 1~10개까지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노출위치의 경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메신저, 오디언스로 총 4개의 노출위치 중 원하시는 플랫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소재를 등록하고 난 뒤 하단부에서 CTA(Call To Action) 버튼 중 원하시는 문구를 선택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CTA 문구의 경우 기본적인 ‘더 알아보기’ 뿐만 아니라 ‘쿠폰 받기’, ‘지금 예약하기’ 등 10여개의 문구 중 해당 광고와 어울리는 문구를 선택하여 잠재고객의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페이스북의 경우 페이스북 픽셀을 웹사이트에 적용하여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유입되는 잠재고객들이 나의 웹사이트에서 취한 행동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리타겟팅 또는 전환 광고를 집행하여 광고의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회사가 합병된 이후, 인스타그램의 많은 기능들이 페이스북에서 함께 관리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광고의 목적에 따라 페이스북 스폰서광고 또는 인스타그램 홍보기능을 각각 또는 함께 사용하여 광고 성과를 높여 보는 것은 어떨까요?


https://thebarum.co.kr/facebookInstagram

바름의 더 많은 소식 보기

주식회사 바름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 티스토리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데이터분석 마케팅, 게임업계에서도 적용 가능한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