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관리자 활용하기
디지털 광고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죠. 내가 어떤 사업을 운영하느냐, 어떤 규모를 갖추고 있느냐와는 상관없이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특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같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관리 툴은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다 보니 새로 활용 가능한 기능들을 놓쳐 버리기도 쉽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화면에 기회라는 탭 기능이 생성되었습니다. 기존의 [크리에이티브 허브]의 경우 콘텐츠 소재의 사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 [기회] 탭에서는 타 비즈니스의 운영 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에서 제공되어 왔던 성공사례 리스트가 광고 관리자 시스템 내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비즈니스 규모, 목표, 업계, 상품, 지역에 따라 다양한 사례를 확인할 수 있죠. 여기에 소개되는 성공 사례의 간략한 이야기부터 브랜드의 스토리, 진행되었던 브랜드의 광고 목표, 활용된 설루션 등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회] 탭 기능에서는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캠페인을 만들기 위한 권장 추천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목표와 전략에 맞춰 우리 비즈니스 계정의 설정 상태, 비즈니스 목표와 관련된 추천이 표시됩니다.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추천사항을 확인하여 광고 전략과 캠페인 구성을 개선시켜 더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권장사항을 확인하여 새롭게 캠페인을 생성하거나 기존 캠페인을 수정, 추가하였다면 콘텐츠 소재를 위한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참고하여 광고에 적용시켜 보세요.
참고할만한 콘텐츠를 찾아보면 활용된 플랫폼, 소재의 제작 기준(크기 또는 영상 시간 등) 그리고 소재의 스토리에 대해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콘텐츠 소재를 만들기 위해 [모의 광고 만들기]를 통해 예시 콘텐츠를 제작해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캠페인을 운영했다면 광고 분석은 필수적입니다.
정확한 진단과 결과를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에서 확인하고, 현재 운영 캠페인의 성과가 어떻게 내 비즈니스에 반영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내 비즈니스의 데이터를 확인하고 차후 개선될 광고 전략과의 연관성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바름과 페이스북 광고 운영/분석 함께하기
다양한 디지털 채널이 범람하고 있는 현재, 새롭게 개선되는 플랫폼의 기능을 놓치지 말고 활용해 보세요. 주변에서 들었던 성공 사례의 주인공이 바로 여러분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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