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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성공 사례 탐닉하기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관리자 활용하기

by 바름

디지털 광고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죠. 내가 어떤 사업을 운영하느냐, 어떤 규모를 갖추고 있느냐와는 상관없이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특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같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관리 툴은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다 보니 새로 활용 가능한 기능들을 놓쳐 버리기도 쉽습니다.


광고 관리자   광고 관리   기회(성공사례).png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의 [기회]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화면에 기회라는 탭 기능이 생성되었습니다. 기존의 [크리에이티브 허브]의 경우 콘텐츠 소재의 사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 [기회] 탭에서는 타 비즈니스의 운영 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에서 제공되어 왔던 성공사례 리스트가 광고 관리자 시스템 내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성공 사례 상세이야기.png

비즈니스 규모, 목표, 업계, 상품, 지역에 따라 다양한 사례를 확인할 수 있죠. 여기에 소개되는 성공 사례의 간략한 이야기부터 브랜드의 스토리, 진행되었던 브랜드의 광고 목표, 활용된 설루션 등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회] 탭 기능에서는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캠페인을 만들기 위한 권장 추천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권장사항 추천받기.png

목표와 전략에 맞춰 우리 비즈니스 계정의 설정 상태, 비즈니스 목표와 관련된 추천이 표시됩니다.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추천사항을 확인하여 광고 전략과 캠페인 구성을 개선시켜 더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권장 추천사항 리스트.png

크리에이티브 허브에서 [아이디어 얻기]

캠페인 권장사항을 확인하여 새롭게 캠페인을 생성하거나 기존 캠페인을 수정, 추가하였다면 콘텐츠 소재를 위한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참고하여 광고에 적용시켜 보세요.

1  크리에이티브 허브.png

참고할만한 콘텐츠를 찾아보면 활용된 플랫폼, 소재의 제작 기준(크기 또는 영상 시간 등) 그리고 소재의 스토리에 대해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콘텐츠 소재를 만들기 위해 [모의 광고 만들기]를 통해 예시 콘텐츠를 제작해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는 분석하세요.

디지털 캠페인을 운영했다면 광고 분석은 필수적입니다.

페이스북 애널리틱스 대시보드.png

정확한 진단과 결과를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에서 확인하고, 현재 운영 캠페인의 성과가 어떻게 내 비즈니스에 반영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내 비즈니스의 데이터를 확인하고 차후 개선될 광고 전략과의 연관성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바름과 페이스북 광고 운영/분석 함께하기


다양한 디지털 채널이 범람하고 있는 현재, 새롭게 개선되는 플랫폼의 기능을 놓치지 말고 활용해 보세요. 주변에서 들었던 성공 사례의 주인공이 바로 여러분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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