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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바름 Aug 29. 2019

쇼핑몰 구글 광고 이렇게 관리하자

항상 지속 가능한 구글 판매 환경 유지하기

1년 365일 소비자들은 구매를 고려합니다. 이제는 많은 이들은 평소에 스마트폰으로 지금 당장 구매를 고려하는 제품을 바로 찾아 구매하기도 하지만 관심 있는 제품을 쉽게 둘러볼 수 있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특히 업종에 따라 계절별에 판매량이 달라지는 경우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온라인 광고의 입찰 전략이 필요하기도 하죠.


매장까지 갖춘 쇼핑몰, 광고는 어떻게 해야 할까?

구글에서 제공되는 리포트에 따르면 '근처에서 판매 중'인 상품에 대한 검색이 2017년 이후 2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로컬 캠페인은 오프라인 판매에 대해 다른 채널과 같이 비즈니스 트래픽을 보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광고주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지역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가 비즈니스 위체에서 5배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증가시키도 했죠.


구글 광고 내 로컬 캠페인은 위치 및 광고 소재 관리 기능을 강화해 더 많은 광고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 매장 위치를 보유하고 있다면 비즈니스 위치를 그룹화하여 하위 위치들을 함께 홍보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구글 광고는 소재 에셋을 다양하게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소재 리포트를 통해 성과에 대한 관리 개선이 가능합니다. 가장 효과가 좋은 메시지 형태를 찾아 광고 소재를 개선할 수도 있죠.


구글 판매자센터를 이용해 프로모션을 강조하세요.

구글 쇼핑광고를 활용하여 매장 내 진행되는 할인 프로모션을 더 쉽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구글 판매자센터에 할인 프로모션을 추가하여 '20% 할인', '1+1 행사'를 노출시켜 제품 구매도를 높일 수 있죠. 구글 광고 내 쇼핑 캠페인과 구글 판매자센터를 연동해 최근 많이 활용하는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처럼 검색 화면에 제품 홍보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스마트 입찰을 통해 시즌을 예측하세요.

구글 광고의 스마트 입찰은 입찰가를 자동으로 최적화합니다. 기계 학습으로 통해 진행되는 스마트 입찰은 최근 계절 조정을 도입해 계절 및 일정에 따라 달라지는 전환율을 미리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계절적 조정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음으로 하여 담당자가 특정 프로모션, 이슈에 대해 대응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구글 쇼핑광고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구글 검색의 국내 점유율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과거의 네이버 검색 점유율과 비교해 구글의 성장은 비약적으로 높아지고 있죠. 구글 쇼핑광고의 구글 판매자센터는 현재 많은 쇼핑몰에서 활용도가 낮기에 경쟁률이 적어 적은 비용으로도 고객에게 제품의 이미지와 가격, 소재 정보를 더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바름에서 제공하는 전문적인 구글 광고를 경험하고 구글 판매자센터 준비를 시작해 보세요.

https://www.thebarum.co.kr/googleShopp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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