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인사이트가 국내 유망 AI 스타트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빅인사이트가 국내 유망 인공지능(AI) 스타트업 100곳을 선정하는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KOREA AI STARTUP 100)’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한국 AI 생태계를 혁신할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 관련 기사 보러 가기: [보도자료] "국가대표 AI 기업 되겠다"…100대 스타트업 대표의 출사표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은 한국경제신문사가 국내 최대 산학연 AI 연구 협력체인 AI원팀과 공동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유망 스타트업 공개 선발 프로젝트입니다.
AI원팀은 KT,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한국투자증권, 우리은행 등 기업을 포함해 KAIST, 한양대, 성균관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다수의 학계와 연구기관이 참여하고 있는 권위 있는 협의체입니다.
프로젝트의 취지는 AI가 전 산업의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상황에서 국내 우수 AI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대한민국 AI 생태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기업 선정은 로봇, 헬스케어, 교통, 교육, 콘텐츠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국내 AI 스타트업 중, 카이스트와 KT경제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AI 스타트업 평가 모델링을 기반으로 국내 대표 AI 산학연 협의체 전문가들의 엄중한 검증 심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빅인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세일즈/마케팅 분야의 AI 솔루션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AI 솔루션/플랫폼은 작년보다 6개 늘어 총 18개 기업이 선정되었는데요. 다양한 업종에서 AI 기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이를 전문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AI 업체 또한 증가한 영향이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빅인사이트는 다년간 이커머스 업계에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실시간으로 쌓이는 데이터를 마케팅에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술을 쌓아왔습니다.
또한, 고객사가 늘어날수록 웹사이트 상에서 고객의 행동을 더 정확히 예측하고 마케팅에 선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예측 모델 구축에 AI 기술을 활용하고 발전시켜왔습니다.
이밖에도 제품, 재무제표, 인력, 전문성, 시장 내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인정받았기에 더욱 뜻깊은 성과였습니다.
빅인은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커머스 마케터 분들께 더 나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자 개발한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CDP)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노하우와 인사이트가 집약된 신제품과 꾸준한 기술 업데이트로 이커머스 업계의 국가대표 솔루션으로 한 발 더 도약해 나가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