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새로운 경험을 막는 벽

by 최반장
DALL·E 2023-12-27 11.44.10 - A revised simple cartoon-style drawing using only lines. The scene now shows a person on a path, facing a tall, plain wall without any patterns, which.png


1. 귀찮음

새로운 것을 한다는 것은 상당한 에너지를 요구합니다.

작은 생각의 불씨가 일어나다가도 귀찮아서 불씨를 꺼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귀찮다고 불평을 하거나 욕을 하더라도 귀찮음의 벽을 넘어가 봐야 합니다.


2. 정의

본능적으로 내 일, 내가 할 수 있는 일, 내가 좋아하는 일을 정의하고 생활합니다.

'저것은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라는 정의는 많은 경우에 내가 만들어 냅니다.

주변에서 정의할 수도 있지만 큰 의미 없는 이야기일 때가 대부분입니다.

바꿔서 생각해보면 내가 할 수 없는 일은 생각보다 많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벽을 넘지 않는 태도가 습관이 되면 아무 일도 생기지 않고 아무 것도 바뀌지 않습니다.

작은 불씨가 일어 났을 때 꺼트리지 않으려고 해보고, 불씨를 조금만 더 키워보려고 시도해 본다면 분명 많은 일이 일어날 겁니다.


마지막으로 기억해야 할 것은 벽을 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고, 넘었다는 것을 알게되는 것도 벽을 넘고나서 한참 뒤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구글애널리틱스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