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lusion' 에서 최단신을 맡고 있다는 사실을 반드시 언급해달라고 말하는 16살 김미소 씨를 만났다. 미소 씨는 다양한 의견을 피력했다.
국내 최초 청소년 인터뷰 전문지와 인터뷰 고맙습니다. 기존에는 청소년만을 전문으로 인터뷰 하는 언론은 없었으나, 이번에 청소년 인터뷰 전문지가 탄생하게 되었는데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번을 통해 저를 포함한 다른 청소년들을 인터뷰 하고 더 알게 되어가는 기회를 가지게 된 것 같아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인터뷰를 이어 나가겠습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저는 대구 댄스팀 illusion에 활동을 하고 있는 김미소라고 합니다 !! 저는 올해 16살이고 학교 생활을 엄청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
사전 질의응답 답변에 따라 인터뷰는 '춤' 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그에 앞서 'illusion' 팀에서 어떤 역할을 맡고 계신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앗! 저는 illusion에서 키가 제일 작기 때문에 최단신을 맡고 있고 … 저는 리더 언니인 원경이언니를 뒷받침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춤' 이라는 것이 사실 되게 포괄적인 의미인데요. 자세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춤은 사실 설명하기 엄청 어려운 것 같아요. 제 생각에 춤은 몸으로 표현하는 모든 것인 것 같습니다!
리더를 뒷받침 하고 있다고 하셨는데 예시를 들어 설명 부탁드립니다.
예를 들어서 춤 곡을 찾을 때 옆에서 같이 찾아 준다던가 아니면 공연이나 행사 같은 거를 함께 찾아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미소님이 춤을 시작하게 된 배경과 현재 소속된 팀에 들어가게 된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처음에 저는 리더언니랑 합창단에서 만나서 같이 활동을 하다 언니가 합창단을 그만 두셨어요.
그리고 연락이 두절되었다가 언니가 "춤 잘 추는 사람들 찾고 있는데 혹시 관심 있으면 같이 하자" 고 제안을 하게 되어서 제가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춤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는 어렸을 때 제 친언니와 뮤직뱅크같은 음악방송을 보면서 춤에 관심이 생겼고 따라 췄던 것 같습니다.
학교 생활과 팀 생활을 병행하는 게 그리 쉽지는 않을텐데요. 괜찮으신가요?
처음에는 어렵기도 하고 고민도 많았지만 하다 보니 괜찮아진 것 같아요!! 또 생각보다 일이 겹치는 일이 많아서 더 편했던 것 같아요.
실제 미소님이 리더님을 도와 춤 곡을 찾으신 부분이나 공연/행사는 어떤 것이 있는지요? 관련 링크를 주셔도 됩니다.
이제 5월 18일 토요일에 열 쇼케이스를 도와주었고, 춤은 원 밀리언 분들의 Hood go crazy, 에일리언의 Mad love, just got paid 가 있습니다
내년에 고교에 진학하시더라도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신가요?
네!! 당연하죠 ! 당연히 이어나갈거고 멤버들끼리도 늙어서까지 영원히 하자고 했습니다!
팀원들에게 바라는 점이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지금처럼만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옆에 있어주면 좋겠어요 ! 힘들면 언제든지 말해주기!!
인터뷰에서 언급된 질문 외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혹시 대구 댄스팀 illusion에 더 알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대구 댄스팀 'illusion'이라 치면 나오니까 저희 영상 시청해주시고 연락해주세요!! 그리고 이런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해주신 국내 최초 청소년 인터뷰 전문지 감사합니다.
[기사 사진 = 미소 씨 제공]
<저작권자 © 인터뷰 전문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