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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즈스프링 Mar 16. 2023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고 안내


데이터의 안전하고 가치있는 활용을 통해 新산업 분야 성장 및 기존 전통산업의 융합·혁신 가속화 등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대전환 촉진을 지원하는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구매‧가공에 필요한 비용을 바우처 형태의 지원을 통해 데이터의 수요와 공급 생태계를 조성하고 전 산업의 디지털 전환 및 데이터 활용의 활성화를 견인하는 지원사업으로, 이번 2023년에는 2,010건 지원(894억원)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 ’22년 2,680건 지원(1,241억원) → ’23년 2,010건 지원(894억원)


비즈스프링은 2020년부터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는데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인사이트 발굴을 위한 데이터 통합부터 솔루션 구축까지, 비즈스프링이 보유한 기술을 활용하여 현업에서의 데이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내용과 비즈스프링의 핵심 역량 및 보유 솔루션을 함께 안내드리니,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출처 :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모집 공고 (공지사항 목록))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공고


1. 사업 개요


o 사 업 명 :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o 지원내용 : 데이터·AI 활용을 통해 비즈니스 혁신 및 新서비스·제품 창출이 필요한 기업에 바우처 형식의 데이터 구매‧가공서비스 지원


o 사업기간 : 2023년 6월 1일 ~ 2023년 11월 30일(6개월)


o 사업예산 : 총 894억원, 2,010건 바우처 지원

– (지원부문) 구매 760건(최대 10백만원), 일반가공 250건(최대 40백만원), AI가공 1,000건(최대 60백만원)


o 지원대상 : 초기 중견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청년기업, 예비창업자 등

※ 사회현안 해결분야에 한하여 중앙행정기관·지자체(소속기관 포함), 공공‧연구기관, 대학연구팀, 병원도 지원 가능


o 공모분야 : 일반 및 사회현안 해결 분야


2. 신청 및 접수


ㅇ 공모 및 접수기간

– (구매) 2023년 2월 24일(금) ~ 2023년 3월 28일(화) 18:00

– (일반가공) 2023년 2월 24일(금) ~ 2023년 3월 28일(화) 18:00

– (AI가공) 2023년 2월 24일(금) ~ 2023년 3월 29일(수) 18:00


ㅇ 접수방법

–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신청하고자 하는 수요기업은 데이터바우처 포털, 사업관리시스템(PMS) 접속 및 회원가입

– 데이터바우처 신청기업은 데이터바우처 포털에 지정·등록된 데이터 상품 및 가공서비스에 한해서만 신청가능하며, 데이터바우처 구매, 가공 부문별 공모 안내에 따라 신청서 접수


3. 추진 체계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추진 체계 (출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출처 :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모집 공고 (공지사항 목록))



BizSpring 핵심 역량 및 보유 솔루션

비즈스프링은 온라인에서 수집한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디지털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가공하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간단한 로그분석 데이터부터 AI를 활용한 데이터 가공까지 폭넓은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AI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예측 및 추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AI 관련 보유 기술


2. 기타 핵심역량

온라인 고객 행동(광고/상품 등) 데이터 추적 및 수집

데이터 취합과 변환/적재 및 통합과 단일화

고객 군집화 및 세분화를 통한 오디언스 추출

광고/마케팅 플랫폼의 연결과 관리

다양한 광고매체 성과 데이터 수집 및 통합


3. 보유 솔루션

○ 로그 분석 솔루션 BizSpring Logger™

웹사이트에 접속한 사용자의 유입경로별 성과분석, 사용자 행동 패턴 분석, 주요 전환 퍼널 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마케팅 운영 및 UX/UI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광고매체 통합 리포팅 솔루션 AIR™(Ad Integrated Report)

다양한 채널의 온라인 광고를 통합하여 광고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솔루션입니다.

흩어져있는 광고성과를 한 곳에서 관리하여 각 광고주별 통합 성과를 제공하여 빠르게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다양한 측정기법을 이용해 측정 기간동안 성과가 발생한 광고상품 및 키워드/소재를 파악하여 쉽고 간편하게 퍼포먼스 인사이트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 데이터 분석 컨설팅

데이터가 주어지더라도 어떻게 해석해야하는지 방향을 제대로 잡지 못하면 무용지물입니다.

귀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과제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목적과 과제를 구체화하기 위한 인터뷰부터 데이터 설계/수집/검증/가설의 실행 확인까지 수행하는 Data-Driven Growth Management 서비스입니다.


○ 데이터 엔지니어링

기업에서 생성한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가공하여 현업에서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통합/가공합니다.


○ AI/Machine Learning

머신러닝/인공지능 활용을 위한 빅데이터 환경을 구축합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 속성, 고객 행동 데이터를 통해 타겟팅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세분화 조건을 제공합니다.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개인화 마케팅으로 차별화된 마케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바우처 PMS 사이트 공지사항(바로가기)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지원사업을 통해 비즈스프링과 함께 할 수 있는 범위 및 솔루션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비즈스프링에게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ad@bizspring.co.kr / 02-6919-5516




마케팅에서의 데이터 활용 기술과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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