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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즈스프링 Apr 11. 2023

리소스는 절감시키고, 마케팅은 고도화하는 비법

마케팅에서 다양한 데이터들을 통합하고 비교분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많은 리소스가 투입되어 마케터들의 업무 효율성을 떨어트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여 마케터들이 온전히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R’를 소개합니다.


AIR는 단 1회 연동만으로 다양한 매체 별 데이터 성과를 리포팅합니다. 이 때, 별도의 학습 없이 쉽고 직관적이게 누구나 Too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동 데이터를 자동으로 결합해줌으로써 업무 시간의 효율화도 높이고, 공통된 성과 지표로 비교 및 분석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제가 질문 3가지를 드려보겠습니다. 

직접 운영하고 계신 광고 매체에 대한 답변을 생각해보세요.


현재 운영중인 광고 매체 중 노출, 클릭, CTR이 높은 매체는 무엇인가요?

모든 검색광고를 통합하여, 유입량이 가장 많은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전환까지 가장 기여가 높은 광고/캠페인은 무엇인가요?


이 3가지 질문 중에서 한 가지라도 머뭇거린 답변이 있다면 지금 바로 AIR와 함께하시길 권장합니다. AIR는 위 3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두 드릴 수 있습니다.



○ 매체 별 광고 성과를 알고 싶어요.


많은 마케터분들은 어떤 매체, 어떤 캠페인이 클릭률이 높았는지, 전환수가 높았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각기 다른 매체 데이터를 통합하는 과정에서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매번 확인할 때마다 엑셀로 취합하는 업무를 반복하여 피로도를 유발합니다.


AIR의 ‘광고 매체 추세’ 기능을 이용한다면 매체 별 광고 성과 지표 차이를 하나의 차트에서 비교분석할 수 있어 위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광고 매체 추세 100% 활용하기


광고 매체 차트

광고 매체 차트는 광고 성과 지표를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표를 노출과 클릭률로 설정하고 노출 대비 클릭률이 낮은 일자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성과 취합 등의 단순업무로 시간을 뺏지 않고, 개선/인사이트 도출에 집중할 수 있고 광고 효과 및 효율을 높이는 데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광고 매체 차트


주요 광고 매체 차트

마케터분들은 매체 별 성과에 대해서도 궁금하실텐데요, 주요 광고 매체 차트로 매체 별 성과를 확인하여 어떤 매체에서 성과가 높은지 확인할 수 있고, 다음 마케팅 액션을 수립하는데 중점적으로 운영할 매체, 개선해야하는 매체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주요 광고 매체 차트


엑셀 다운로드

추세를 볼 수 있는 차트뿐만 아니라 엑셀로도 다운로드하여 동일한 데이터 세트를 동료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고, 리포트 제작 리소스를 축소시켜 마케터는 좀 더 창의적인 광고를 기획하는데 시간을 쓸 수 있습니다.

엑셀



○ 전체 키워드 광고 매체 중 유입량이 가장 많은 키워드를 알고 싶어요.


고객을 이끌기 위해서 키워드를 잘 선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어떤 키워드가 고객들에게 매력적인지 알기 위해서 또 많은 시간과 자원을 써야합니다. AIR의 ‘키워드 분석 종합’을 사용한다면 많은 리소스를 사용할 필요 없이 고객에게 효과적인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 키워드 분석 종합 100% 활용하기


라인차트

라인차트는 어떤 키워드의 성과가 높은지 낮은지 일별로 확인할 수 있고, 여러 지표 별 키워드에 대한 추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참고하여 이벤트나 분기별 광고 문구를 제작할 때 사용하면 좋은 키워드를 찾는데 도움될 수 있습니다.

라인 차트


파이차트

파이차트는 점유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전체 점유율 확인뿐만 아니라 비교하고 싶은 키워드만 선택하여 점유율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파이 차트



○ 전환 과정에서 기여도가 높은 매체/캠페인에 대해 알고 싶어요.


광고의 결과적인 성과도 궁금하지만 이 성과를 내기까지의 과정들도 궁금하실 것입니다. 마케터의 입장에서는 고객이 어떤 광고 매체를 많이 이용하고, 어떤 프로그램으로 매출을 일으켰는지 과정을 알면 광고 계획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때, AIR의 ‘기여분석’을 이용한다면 회원가입부터 주문, 매출까지 도달하는 과정에서 어떤 광고매체 및 프로그램이 기여하였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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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 별 경로분석

매체 별 경로분석은 전환되는 과정뿐만 아니라 전환경로 순위도 함께 확인할 수 있기에 유입경로를 분석하고 최적화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매체 별 미래성도 평가할 수 있고, 매출을 일정 수준이상 확보하기 위한 분석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체 별 경로분석



궁금하거나 이용해 보고 싶은 분이 계신다면 지금 바로 AIR 홈페이지에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14일 동안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직접 체험해 보시고 언제든 편하게 관련 문의주세요. 체험 방법과 가이드는 아래 게시물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AIR(매체통합리포트)’ 일반 회원가입 고객 대상 무료체험 제공



ad@bizspring.co.kr / 02-6919-5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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