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TAM™(Target Audience Manager)의 세그먼트 기능 중에서 세그먼트 프리셋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Growth Platform에 회원 가입시 미리 정의한 세그먼트를 제공하여 데이터에 대한 깊은 이해가 없더라도 쉽고 빠르게 가치있는 잠재고객을 분류하여 생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 프리셋은 Growth Platform에 가입하여 TAM의 세그먼트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정의한 세그먼트로 기본적으로 5개의 세그먼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세그먼트는 태그를 추가하여 구분합니다.
아래의 세그먼트 조건에서 예시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였으며 자세한 조건은 세그먼트 리포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최근 14일 기준으로 구매횟수가 없는 첫방문한 데이터
▷ 최근 21일 기준으로 상품평 조회수, 상품 장바구니 추가수, 상품 즐겨찾기 추가수 등의 데이터
▷ 최근 90일 기준으로 상품 즐겨찾기 추가수, 마지막 주문 후 경과일 등의 데이터
▷ 최근 60일 기준으로 마지막 주문 후 경과일, 생애 방문 횟수, 마지막 방문 후 경과일 등의 데이터
▷ 최근 90일 기준으로 생애 방문 횟수, 생애 구매 횟수, 생애 구매 금액 등의 데이터
▷ 가입 후 TAM 앱 선택시 세그먼트 목록 화면에서 미리 정의된 세그먼트를 확인
▷ 세그먼트명에서 미리 정의한 5개의 세그먼트와 태그 확인
▷ 세그먼트별 대상 기간에 따라 잠재고객수와 전환값을 확인하고 세그먼트에 해당하는 오디언스도 생성
▷ 세그먼트명 클릭시 세그먼트 상세 화면에서 정의된 세그먼트 조건에 대해 확인
▷ 세그먼트 조건에 그룹별로 정의된 내용을 확인
▷ 그룹내에서 AND로 연결되고 여러개의 그룹이 있는 경우는 OR로 설정됨
▷ 자동 생성할 세그먼트 쿼리를 테이블에 등록
▷ tb_template 테이블에 저장된 쿼리로 세그먼트를 생성
▷ template_nm : 세그먼트명
▷ template_query : 자동 생성 쿼리
이상으로, TAM에서 미리 정의한 세그먼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미리 정의되어 있는 세그먼트들을 통해 편리하게 유의미한 데이터를 보면서 다양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고객 세그먼트 분석과 활용을 위한 TAM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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