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거를 통한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서비스'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과 분석
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브랜드커넥트서비스’를 포함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 네이버 블로그 게시물이 실제로 전환(e.g. 제품 구매, 회원가입 등)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알고 싶다.
지난 2020년 4월 21일, 네이버는 우수 인플루언서(창작자)와 브랜드(광고주)를 연결하는 ‘브랜드커넥트서비스’를 소개했는데요,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찬/PPL 등 브랜디드 콘텐츠 제휴 기회를 브랜드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출시한 ‘브랜드커넥트서비스’에 대한 상세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플루언서를 통해서가 아니더라도, 블로그를 통한 제품 홍보는 이미 많은 분들께서 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게시물 성과 분석을 통해, 자사 사이트 고객들의 관심도와 선호하는 게시물 등을 확인하실 수 있고,
나아가 사회적 이슈와 키워드도 파악할 수 있어, 더욱 발빠르게 마케팅 방향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블로그 게시물의 성과는 어떻게 분석하고 계신가요?
비즈스프링의 ‘로거 for 바이럴’ 서비스를 통해, 블로그 게시물 성과를 분석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로거 for 바이럴’ 서비스는 네이버 블로그 게시물을 분석하는 바이럴 전용 분석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게시물에 노출 코드를 설치하는 것으로 게시물의 전반적인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데요, 노출 코드는 블로그 작성 형식에 따라 이미지 또는 HTML 소스코드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노출 코드를 통해 ①게시물 노출수 ②게시물 댓글/공감 수 ③게시물별 유입 검색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게시물을 통한 사이트 유입수 및 사이트 내 전환(e.g. 제품 구매, 회원가입 등) 성과도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커넥트서비스’와 같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신다면 인플루언서 별 성과, 나아가 인플루언서의 게시물 별 성과까지도 분석이 가능합니다.
인플루언서 마다 성과를 본다면, 어느 인플루언서가 자사 브랜드 마케팅 방향에 적합한지를 확인할 수 있겠네요.
다수의 유명무실한 게시물보다, 적더라도 핵심이 있는 게시물을 보유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것입니다.
비즈스프링과 함께 블로그 게시물별로, 또한 인플루언서 별로 성과를 분석해보세요.
로거 for 바이럴 서비스는 무료 체험도 가능하니,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