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관리부터 성과 분석까지─
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명확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과 분석을 희망하는 분
– 캠페인마다 인플루언서 관리에 시간 쏟는 마케터
–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대행사
최근 대중들을 향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많은 분들께서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그에 대한 성과 분석을 희망하고 계신데요, 비즈스프링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석 솔루션 Beta를 2020년 7월에 오픈합니다!
솔루션을 통해 인플루언서들의 마케팅 성과를 더욱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인플루언서 채널별 특징 및 영향력 별로 정보를 구분할 수 있어서, 진행하는 캠페인 특성과 관련있는 인플루언서들을 쉽게 모집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무료 Beta 사용 신청 : 02-6919-5514 / ad@bizspring.co.kr
Beta 출시 알람 받기
> https://forms.gle/JWThKtyLfhFgZHZY9
‘인플루언서(influencer)’의 정의는 말 그대로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으로, 오늘날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은 상당한데요. 2019년 국제방송영상마켓에서 열린 뉴미디어 트렌드 분석 강연에서는 ‘SNS에서 제품을 발견하는 비중은 60%에 이르며, SNS 리뷰 등을 통해 제품의 신뢰도가 높아진다는 응답이 63%에 달한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이제 인플루언서는 단순한 미디어 권력을 넘어서 신(新)권력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도 2020년에는 최대 100억 달러(약 10조6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KOTRA 보고서에서 발간한 바가 있습니다.
최근 네이버도 우수 인플루언서(창작자)와 브랜드(광고주)를 연결해주는 ‘브랜드커넥트’ 서비스를 출시했는데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의 성장을 알 수 있는 예시이기도 합니다.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서비스란?
그렇다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한
인플루언서 모집 및 관리/성과 분석은 어떻게 할까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관리/분석 솔루션에는 인플루언서 모집 및 관리 기능과, 자사 캠페인 성격과의 상응 여부, 그리고 각 콘텐츠별 객관적인 성과 분석까지도 요구됩니다. 많은 기업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과 분석을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GA)를 사용하지만, GA의 경우 콘텐츠의 노출(조회)수를 포함하여, 댓글/공감/공유 등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의 영향력과 성과를 통합 측정하여 관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대상
- 인플루언서 마케팅 풀(pool) 관리가 필요한 실무자/조직
-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 대행사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석 솔루션을 통해 [ 인플루언서 / 캠페인 / 성과 ] 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인플루언서 관리
▶ 인플루언서별 보유채널
▶ 보유채널별 인플루언서의 영향력
▶ 카테고리별 인플루언서
2. 캠페인 관리
▶ 캠페인 생성 및 관리
▶ 인플루언서에게 캠페인 제안 요청 및 관리
3. 성과 관리
▶ 기기별 콘텐츠 노출(조회)수
▶ 콘텐츠 노출/클릭/댓글/공감수
▶ 콘텐츠를 통한 웹사이트의 유입과 전환 (e.g. 회원가입, 주문 외에도 상담신청, 1:1문의 등 전환지표 10개까지 설정 가능)
▶ 콘텐츠별 공유수 및 공유 게시물URL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 중이라면,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석 솔루션(Beta)을 활용해 볼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그리고 개선해야될 기능이나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에 대해 적극적인 피드백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해당 기능들은 1차로 제공되는 기능으로, Beta 기간동안의 피드백에 따라 추후에 개선될 예정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석 솔루션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은 언제든지 비즈스프링으로 연락주세요.
> 무료 Beta 사용 신청 : 02-6919-5514 / ad@bizspring.co.kr
Beta 출시 알람 받기
> https://forms.gle/JWThKtyLfhFgZHZY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