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활용법
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 및 블로그 체험단을 주로 운영하는 광고 대행사
– 인플루언서 마케팅 및 블로그 체험단 풀(pool) 관리가 필요한 실무자/조직
– 비즈스프링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Beta 서비스가 궁금한 광고 대행사
최근 몇년간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대형 광고대행사부터 개별 광고주까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비즈스프링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성과를 분석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Beta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 과정에서 겪는 수많은 수작업과 반복 작업을 지원하고, 콘텐츠의 노출(조회)수를 포함한 댓글/공감/공유 등의 게시물 성과도 측정할 수 있는 플랫폼인데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의 다양한 지원 영역과 상세한 분석 내용은, 아래 링크 게시물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기능 및 설정방법 : http://blog.bizspring.co.kr/32006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은 [인플루언서 / 캠페인 / 게시물]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3개의 구성요소를 기준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은 아래와 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해가 잘 되시나요?
뷰티 산업군인 A기업에서 여름맞이 행사로, “매니큐어 Best 5종 가격할인 행사”를 8월 한달간 진행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해 “뷰티 블로거 10명”을 모집하여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제품과 행사를 홍보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 경우, A기업의 [캠페인 / 인플루언서 / 게시물]은 어떻게 될까요?
그럼 왜 비즈스프링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일까요?
각각의 브랜드/제품마다 고유의 분위기가 있고, 또 이와 어울리는 인플루언서는 따로 있기 마련입니다. 제 아무리 유명한 인플루언서라해도 자사 브랜드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는다면, 그 영향력은 온전히 발휘하기 어렵겠죠. 우리 모두는 이러한 상관관계를 알기에 자사 브랜드/제품과 어울리는 인플루언서를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물론 인플루언서와 직접 협업을 해보기 전까지는 모르는 일이겠으나, 해본 후에도 모르겠다면… 참 난감한 일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게시물 성과 분석으로 객관적인 인플루언서 성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별 노출, 유입, 전환 성과 분석으로 브랜드인지 / 전환기여 성과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광고 준비를 위한 수많은 수작업과 반복 작업에서의 리소스를 최소화하고, 최적의 인플루언서를 파악하여 효율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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