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즈스프링 Oct 05. 2020

매체통합 서비스로 광고 보고서 작성 시간을 줄여보세요!

지금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 될 수 있습니다.
- 여러 광고센터에서 광고 성과를 확인하여 매일같이 보고서를 작성하는 마케터
- 네이버/다음/구글 에서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광고 대행사
- 로거ASP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지만, 광고매체별 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하고 싶은 마케팅 담당자


비즈스프링에서 광고매체 데이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매체통합’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매체통합’ 서비스는 기존에 로거ASP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에서 매체통합 관련 기능으로 구성하여 서비스로 출시한 것인데요, 로거ASP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이제는 ‘매체통합’ 서비스를 통해 여러 광고매체의 데이터를 하나의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할 수 있나요?


1. [네이버 / 다음 / 구글]의 광고성과를 하나의 리포트에서 비교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3개 광고매체 데이터를 매일 아침 엑셀파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스케쥴링 기능 설정 및 활용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해주세요!



[네이버 / 다음 / 구글] 은 대표적인 온라인 광고매체로, 많은 분들께서 이미도 사용하고 계십니다.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신다면 보통 3개의 광고매체를 모두 사용하실텐데요, 이 3개의 광고매체 성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① 각 광고매체에 접속하여 전날의 광고 성과를 확인하고
② 3개의 광고매체별 광고성과를 파일로 다운로드한 후
③ 하나의 파일로 취합하여 광고매체별 성과비교 및 보고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광고를 집행하고 성과 확인 및 보고서를 작성하다보면, 유독 수작업으로 해야하는 반복 작업을 많이 거치게 됩니다. ‘매체통합’ 서비스에서는 이러한 비효율적인 수작업을 줄일 수 있도록, 리포트에서 광고매체별 성과를 데이터 및 그래프로 비교하실 수 있고, 일별 광고매체 성과 데이터를 엑셀파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매체통합’ 서비스는 마케팅 담당자님들께서 온라인 광고 진행 과정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에 대해, 2가지로 방법으로 빠른 해결을 지원합니다.


* 매체통합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리포트 및 엑셀파일 화면

‘광고매체별 노출/클릭/전환’ 리포트 화면


‘키워드/소재별 노출/클릭/전환’ 엑셀파일 화면


어떤 데이터를 볼 수 있나요?


아래 3개 광고매체의 [노출 / 클릭 / 광고비]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

다음 카카오 : PC 검색 포털, PC 검색 포털(와이드링크), PC 컨텐츠, 모바일 컨텐츠, 모바일 검색

구글 : 검색광고(Google 검색), 파트너 검색광고(검색 파트너), 디스플레이 광고(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매체통합 서비스를 신청하고, 각 광고매체의 API 연동만 하면 됩니다!

서비스 신청: 회원가입(무료체험 신청) → 서비스 관리 → 서비스 추가 → ‘매체통합’ 추가하기

광고매체 계정 연동 (설정방법 바로가기)

매체통합 서비스에서 광고계정 연동 안내



‘매체통합’ 서비스를 이용해서 번거로운 수작업을 줄이고, 광고 운영 성과를 편하게 확인해보세요!
로거ASP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 않아도, ‘매체통합’ 서비스를 통해 광고매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 이용자 분들은 계정 생성 후 접속하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고,

기존 비즈스프링 서비스 사용자분들은 [서비스 관리 > 서비스 추가]에서 ‘매체통합’ 서비스 선택 및 추가하여,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비즈스프링 로거 고객지원센터(02-6919-5555 | service@logger.co.kr)로 연락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인재채용_Tech 부문 머신러닝/빅데이터시각화 개발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