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거, 애드몬스터를 중심으로
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2019년이 마무리되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였는데요. 여러분의 2019년은 어떠셨나요?
비즈스프링은 여느 때와 같이 ‘어떻게 하면 우리 제품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까?’를 고민하는 한 해 였습니다. 로거/애드몬스터가 2019년 한 해 동안 어떤 변화가 있었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로거 (LOGGER)
사이트 방문자의 유입 검색어와 유입 이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검색어를 확인하여 방문자들의 더 깊이있는 분석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매체 별 광고 성과를 집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CTS 서비스에서 쇼핑검색광고의 광고/비광고 구분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더욱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분석이 가능합니다.
로거 웹 분석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내에 스크립트가 있어야 합니다. 많은 로거 사용자들이 사이트에 소스코드를 수정할 수 있는 담당이 아니다보니, 스크립트가 추가되었다 하더라도 직접적인 확인이 불가하여 정말로 잘 된 것인지에 대해 알 수 있도록 리포트 내 ‘데이터검증TOOL’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해당 툴을 통하여 사이트 내 로거 스크립트가 잘 설치되어 있는지,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수집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애드몬스터(ADMONSTER)
① 동기화 속도 개선
매체 키워드 동기화를 진행할 때 키워드 양에 따라 동기화 속도가 최대 2시간까지 소요되곤 하였습니다. 동기화 시스템 로직 변경을 통하여 최대 30분으로 동기화 속도를 개선하였으며, 동기화 완료 여부에 대해 [시스템 알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② 애드몬스터에서 입찰가 변경 시 입찰내역 조회 팝업 내 표시
애드몬스터에서 직접 입찰가를 변경하는 경우 [입찰내역 조회] 팝업에 표기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는 키워드 광고 집행이 원활히 진행되고 있는지 여부 등 참고사항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③ 사용성 개선
– 매체 연결하기 정보 수정 시 주의사항 안내
애드몬스터 계정 [매체 연결하기] 정보는 자동입찰 진행에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광고계정이 등록되어 있는 상태에서 [매체 연결하기] 정보를 변경하게 되면 기존에 등록된 자동입찰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입찰결과 표시 아이콘 추가
입찰 결과에 대한 표기를 성공/통과/중지/실패 로 한 눈에 확인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제품 개선을 위한 프로세스는 작년에도 진행했던 방식이지만 좀 더 체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데이터 기반/고객의 소리 등을 통한 제품 개선안 선정
제품 개선 사항에 대해 블로그를 통하여 공유
개선된 사항이 고객에게 그리고 우리에게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에 대한 리뷰
앞서 언급한 프로세스를 토대로 더 나은 방향으로의 제품 개선 운영 프로세스 정립
새로운 운영 프로세스를 통하여 고객 중심의 제품으로서 불편한 사항에 대해 더욱 깊이있게 관심을 가지고 개선사항을 반영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한 의견과 많은 관심 부탁드리면서 더 유용하고 효과적으로 업무를 돕기 위하여 저희 비즈스프링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설문조사를 진행합니다.
– 설문조사 기간: 2020년 1월 5일 ~ 2020년 1월 31일 23시 59분
– 당첨자 발표 : 2020년 2월 11일 (비즈스프링 블로그 내 공지 및 개별안내)
설문에 참여해주신 30분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정성껏 작성해주신 3분에게는 스타벅스 텀블러를 보내드립니다.
비즈스프링 서비스 사용 경험에 따라 2~5분 정도 소요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올 한 해도 비즈스프링은 ‘For Your Smart & Intelligent Business’ 을 위하여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