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즈스프링 Jun 09. 2021

중소기업 마케터로 살아남기

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중소기업 마케터 분들은 근무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시장 트렌드 파악, 제품 홍보, 채널 운영, 광고 집행, 성과 보고 …
 
아마 다양한 분야를 수행하고 계실 겁니다.
위에 간략히 언급한 것들 외에도 아무래도 많은 일이 주어지게 되는데요.
숙련된 스킬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업무들도 있지만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 등 집중과 심도있는 생각과 기획이 요구되기도 합니다.
배울 것은 왜 그렇게 많은지, 아마 더 나은 무언가를 위해 이미 열심히 달려가고 계신 분도 있을 겁니다.
 

그간 비즈스프링 블로그를 통해 소개된 콘텐츠 중
직접 수행하며 실무에 도움 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소개합니다. 





#보고서 / 시각화 대시보드

피벗테이블로 월별 성과 보고서 만들기

◆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GDS)로 광고 성과 대시보드 만들기 ①

◇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GDS)로 광고 성과 대시보드 만들기 ②


#데이터 분석과 구글 빅쿼리 입문

◇ 구글 빅쿼리(Google BigQuery) 시작하기

◆ 구글 빅쿼리(Google BigQuery) 화면 구성

◇ 비개발자를 위한 빅쿼리(BigQuery) #1

◆ 비개발자를 위한 빅쿼리(BigQuery) #2

◇ 광고, 캠페인 성과 예측 : 주문수 1,000건 달성하려면 광고비를 얼마 써야할까?


#광고/캠페인 성과 분석 Tip

◇ 2021년 1분기 광고상품 퍼포먼스 Overview

◆ 광고 소재별 분석으로 추가 비용없이 광고 성과 올리기

◇ 웹사이트 데이터를 활용한 운영 전략 Tip #쇼핑몰

◆ 회계공식처럼 MAU(월 활성 사용자) 쪼개보기

◇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광고매체 통합 데이터 활용방안





매거진의 이전글 전환율의 비밀, 아시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