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중소기업 마케터 분들은 근무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시장 트렌드 파악, 제품 홍보, 채널 운영, 광고 집행, 성과 보고 …
아마 다양한 분야를 수행하고 계실 겁니다.
위에 간략히 언급한 것들 외에도 아무래도 많은 일이 주어지게 되는데요.
숙련된 스킬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업무들도 있지만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 등 집중과 심도있는 생각과 기획이 요구되기도 합니다.
배울 것은 왜 그렇게 많은지, 아마 더 나은 무언가를 위해 이미 열심히 달려가고 계신 분도 있을 겁니다.
그간 비즈스프링 블로그를 통해 소개된 콘텐츠 중
직접 수행하며 실무에 도움 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소개합니다.
#보고서 / 시각화 대시보드
◆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GDS)로 광고 성과 대시보드 만들기 ①
◇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GDS)로 광고 성과 대시보드 만들기 ②
#데이터 분석과 구글 빅쿼리 입문
◇ 구글 빅쿼리(Google BigQuery) 시작하기
◆ 구글 빅쿼리(Google BigQuery) 화면 구성
◇ 광고, 캠페인 성과 예측 : 주문수 1,000건 달성하려면 광고비를 얼마 써야할까?
#광고/캠페인 성과 분석 Tip
◇ 2021년 1분기 광고상품 퍼포먼스 Overview
◆ 광고 소재별 분석으로 추가 비용없이 광고 성과 올리기
◇ 웹사이트 데이터를 활용한 운영 전략 Tip #쇼핑몰
◇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광고매체 통합 데이터 활용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