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ngmin Park Feb 05. 2023

2월 1주 디자인 소식

오직 Why만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

https://designcompass.org/



오직 Why만 중요한 것은 아니다.

Why, How, What으로 일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는 사이먼 사이넥의 골든 서클이 익숙할 것입니다. Why에 대한 답을 하기 위한 How가 필요하고, How를 실행하기 위한 재료인 What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다양한 방식으로 3개의 써클을 넘나듭니다. 조직마다 사람 혹은 시스템을 통해 써클을 오갑니다. 하지만 Design이라는 What을 만들어야 하는 의무가 있는 우리는 Why에서 멀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Why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게 됩니다.


더 보기  



유로스타 리브랜딩: 공간을 뒤바꾸는 매력적인 심볼

글로벌 브랜드 에이전시 DesignStudio가 Eurostar Group의 브랜드와 디자인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로고, 심볼, 팔레트,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음향을 브랜딩했습니다.


2022년 프랑스 벨기에의 철도 운영사 Thalys와 Eurostar가 단일 브랜드로 통합되면서 새로운 아이덴티티가 필요했습니다. DesignStudio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Julien Queyrane은 30년에 가까운 브랜드를 유지하면서 2030년까지 연간 3천만 명의 승객을 수송한다는 Eurostar Group의 비전을 담았습니다.


더 보기  



문화재청 계묘년 연하장: 전통과 현대의 감각적인 결합

새해 화제가 되었던 문화재청의 2023 계묘년 문화재청 나전칠기 연하장을 기억하시나요? 공공기관의 디자인은 투박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이제는 멋진 작업이 많아졌습니다. 경북 경산 소월리에서 발굴한 사람 얼굴 모양의 경산토기가 토끼 탈을 쓴 것이 귀엽습니다.

더 보기  



타이포그래피 서울 리브랜딩: 고유한 매력의 서체 브랜드 경험

타이포그래피 서울이 매뉴얼 그래픽스와 함께 리브랜딩을 진행했습니다. 타이포그래피 서울은 윤디자인 그룹의 가족 회사로 2011년부터 ‘타입&타이포그래피 전문 매체’를 표방하며 발행되었습니다. 동시대 주목할만한 디자인, 디자이너를 조명합니다.


더 보기  



Design Compass

Magazine 디자이너라면 놓치면 안될 디자인 소식과 아티클을 공유합니다.

Class 임팩트 내는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게 돕습니다.

Consulting 다른 서비스보다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게 돕습니다.

Community 혼자 고민하지 않게 다양한 디자이너와 연결합니다.  



Connnect

강연, 코칭, 광고 및 협업은 이메일로 부탁드립니다.  design.compass.contact@gmail.com  

홈페이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코드:dsncmpss)

뉴스레터

커리어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브런치

미디엄

매거진의 이전글 디자인 소식: 차세대 피그마를 꿈꾸는 그래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