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7월 2주 디자인 소식

메타의 스레드, 왓츠앱, Misfits Gaming, 인피니티

by Jongmin Park

디자인 나침반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https://designcompass.org/






4z2Da4MPLhsZ1LLtXYsl6yQuMsy37KdW-kkuOVrl7PKQ1y64gyhwK5S0wU1Pa9WYl678AiKGTapNPh8REZHyaL7BXoPMAKZ31lG-2t2cPxnn1aEbWqknrXY5KBagW_c=s0-d-e1-ft

Threads: 인스타그램이 만드는 트위터


인스타그램이 만든 트위터 대항마 ‘스레드 Threads’가 iOS 앱 스토어에 공개됐습니다. 최근 트위터가 속도를 제한하고 열람 권한과 량을 제한하면서 주춤하는 동안 다양한 서비스가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레드는 인스타그램의 팔로워와 팔로잉이 연동되어 기존 연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7월 6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디자이너의 눈 스레드의 심볼은 @와 비슷한 형태를 사용했습니다. 완전한 원형이 아니라 인스타그램의 둥근 네모에 가까운 곡률로 디자인됐습니다. a의 형태를 변형한 @에 가까운 …


더 보기



nUPnCMl_1cxoo27W64eijsc_gTPo7Q4AEFu09trCDsJmV97yrMzYgB8Itu817nJh7Q4KAjwQo33CHN3pUt3dG_MODfIi4HU4LROBBHm40J3Lb5YBgl3-P0_yeXRtoNyTVqVzn5lLfw=s0-d-e1-ft

스레드 기능 정리: 인스타그램보다 솔직하고 트위터보다는 건전하길


메타가 트위터의 대항마로 만든 ‘스레드 Threads’가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7시간만에 1000만명이 가입했습니다. 트위터와 핵심 사용성은 비슷하지만 아직 부족한 기능이 많지만 역시 월간 활성 사용자 수 20억명의 인스타그램과 연동되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레드를 가볍게 다뤄보고 발견한 특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더 보기



wvpFfClPVX1Trha5FWAHD8XuZWCnqnqBVdK82DRk5LdZC6WKYUFUzmxLAqGi2fDy7VM_PsLP88jmOZJ1Z-YmoliHsAPCEMZy9v8UrmcOrDUC0Vs_k_xn9_YNrrifGGbt=s0-d-e1-ft

Whats App: 화려한 인지와 극단적 심플


180개 이상 국가에서 20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왓츠앱 WhatsApp’은 가장 인기 있는 메시징 앱 중 하나입니다. 최근 다양한 나라에서 진행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살펴보다 야외에 노출되는 시각 언어와 디지털 프로덕트의 시각 언어의 차이가 큰 것을 발견했습니다. 왜 왓츠앱은 이렇게 시각 언어가 다를까요?


더 보기



DAkCFtSkWKPKZeqLZ1CPfoVnbs4RJPZafOP3xwLlffuRAK7ObXzw7XvejccCjkrHZytCFEliYn4W1p3zBsLK-vRgtBrlllD9h8_4Z4iTkyE0v4RGRjNJpfcmDQ37rkA=s0-d-e1-ft




Misfits Gaming 리브랜딩: 전투 토끼에서 노는 토끼로


플로리다 기반의 e스포츠 집단 미스핏츠 게이밍 그룹이 Misfits Gaming Group이 리브랜딩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콜 오브 듀티, 카운터 스트라이크 등 유명한 게임 대회에 참여했습니다. 게임과 미디어에서 다양한 활동을 벌여 왔습니다. 이번 리브랜딩은 지난 3월 스트리머, 유튜버 및 콘텐츠 제작자인 Karl Jacobs가 소유주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합류한 이후 큰 변화 중 하나입니다.


더 보기


EwWwSotanB3M4vKH3jpyOzCPFlbqD3-ZkAreBi-p9v2FiSv9pnUbhS1jwaNTVdsbemozJTFOGDmTfKsU8LTBIHANiGvpo8AC3GJGjW8oBGFJl7-_rfARxHXRvccE342p=s0-d-e1-ft

인피니티 리브랜딩: 저 너머 새로운 지평선을 향해


닛산 Nissan의 럭셔리 차량 브랜드 인피니티 Infiniti가 Bruce Mau Design과 협업해 리브랜딩했습니다. 최근 JLR과 같은 다른 자동차 브랜드의 변화가 많았는데 인피니티는 특히 더 미묘하게 변했습니다. 인피니티의 로고는 30년 동안 4번 변했습니다. 이번에는 1989년 최초 공개했던 로고에 가까워졌습니다.


더 보기





이번 레터, 어떠셨나요?

소중한 의견을 더해 주시면 더 나은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는 데 큰 도움이 돼요.

내 생각 전하기




디자인 나침반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Magazine 매일 아침 영감을 주는 디자인 소식과 비정기적 디자인 글과 소식을 전합니다.

Academy 디지털 프로덕트 중심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강의를 합니다.

Coaching 디자인 하드 스킬, 소프트 스킬 및 스타트업 커리어를 코칭합니다.

Community 다양한 사람들이 모인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운영합니다.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7월 1주 디자인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