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ngmin Park Sep 10. 2023

9월 2주 디자인 소식

안드로이드 리브랜딩: 3D가 되어 뛰노는 버그드로이드, 드리블 리브랜딩:

디자인 나침반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https://designcompass.org/



안드로이드 리브랜딩: 3D가 되어 뛰노는 버그드로이드

안드로이드가 리브랜딩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운영체제로 곧 있을 ‘안드로이드 14’의 발표에 맞춰 워드마크와 마스코트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상징과도 같은 버그드로이드가 3D로 바뀌었으며 귀엽고 장난스러운 움직임이 더해졌습니다. 워드마크 역시 안드로이드의 개성을 드러내면서 힘을 가질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안드로이드 14는 올 가을 출시 예정이며 구글의 새로운 휴대폰 픽셀 8도 곧 출시 예정입니다. 2019년에 로고가 바뀌었고 ‘안드로이드 롤리팝’과 같은 …


더 보기


드리블 리브랜딩: 디자인 선수들의 핑크 농구장이 변한다.

핑크 농구공 로고로 유명한 디자이너가 자신의 작업을 공유하는 서비스 드리블 Dribbble이 14년만에 브랜드와 서비스를 업데이트했습니다. 2009년 설립된 이후 수많은 디자이너의 놀이터가 된 드리블은 앞으로 전 세계 어디서나 창의적인 인재를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장소가 되겠다는 사명을 위해 로고를 변경했습니다. 웹사이트도 재능 있는 디자이너를 찾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했습니다. 드리블은 비헨스와 함께 디자이너들이 즐겨 사용하는 포트폴리오 쇼케이스 웹사이트입니다. 완성된 …


더 보기



Jambot: 피그마의 첫번째 공식 AI 도구

지난 8월 22일, 피그마가 AI 피그마 위젯 Jambot의 베타를 공개했습니다. Diagram 인수 후 피그마에 도입한 첫번째 AI 도구입니다. 피그마의 협업 도구인 피그잼 Figjam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생각과 개념을 자유롭게 풀어 쓰는 데 도움을 주는 도구입니다. OpenAI의 강력한 기능을 이용해 Figjam에서 생산성을 높이도록 돕습니다. 11가지의 기능을 이용해 브레인스토밍, 질문/답변, 정보 요약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


더 보기



미로 리브랜딩: 뚜렷하게 묘사하는 밝은 미래

미로 Miro가 리브랜딩했습니다. 4년 전 네덜란드 디자인 에이전시 Vruchtvlees와 리브랜딩으로 멋진 시각 문법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었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Miro는 전 세계 사람들이 사용하는 협업툴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이번에는 AKQA와 협업해 브랜드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더 뚜렷하게 단단하게 구축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미로만의 고유한 변화는 일러스트레이션입니다. 추상적인 개념보다는 구체적인 현실을 따뜻하게 묘사합니다. 나무를 심는 로봇, 야쿠르트를 팔 것 같은 배송봇, …


더 보기


듀오링고 업데이트: 음악도 수학도 앵무새랑 함께 배우자

언어 학습 앱을 서비스하는 듀오링고가 듀오링고 뮤직 출시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지난 10월 듀오링고 수학 (Duolingo Math)발표한 이후 듀오링고 ABC와 같은 무료 영어 읽기/쓰기 앱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듀오링고는 수학, 음악 및 다양한 언어 학습을 하나의 앱으로 경험할 수 있게 제공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다가오는 10월 11일 듀오콘 컨퍼런스에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긴 강의나 텍스트를 읽는 대신 쉽고 직관적인 …


더 보기



디자인 나침반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https://designcompass.org/










매거진의 이전글 9월 1주 디자인 소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