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ngmin Park Nov 20. 2023

11월 3주 디자인 소식

디자인 나침반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https://designcompass.org/




ai pin: 스마트폰을 대신할 AI 미래 기기?


AI를 위한 웨어러블 기기가 등장했습니다. 스타트업 휴메인이 AI 핀을 출시했습니다. 휴메인은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을 디자인한 임란 차우드리와 iOS, MacOS 등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베타니 본지오르노 부부가 2018년 설립했습니다. ai pin은 가슴 위치에 자석으로 부착해 사용합니다. 기기 가격은 699달러 (약 92만원)이며 24달러 (약 3만원) 월 정액제로 데이터와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의 눈 화면을 터치할 필요 없습니다. 레이저 잉크 디스플레이로 …


더 보기



Simple Things: 모던 아방가르드 그래픽의 최전선


브리스톨에서 열린 뮤직 페스티벌 Simple Things가 10주년을 맞이해 아트 디렉터 Alifie Allen과 협업해 시각 정체성을 재설계했습니다. Greedy Goons (모션), Ben Dosage, Adnrew Cunningham (3D)와 협업했다고 합니다. Alfie는 이전 브랜드가 아름다운 순간을 전했지만 너무 많은 방향으로 확장되어 구조적인 감각을 잃어버린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매해 열릴 페스티벌을 인지할 수 있으면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여지가 있는 촉각적 정체성을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


더 보기



비스코프 로고 리디자인: 국민 커피 과자의 변신


Lotus Biscoff가 로고를 리디자인했습니다. Lotus Biscoff는 가정에서 가볍게 먹는 비스킷으로 유명합니다. 1932년 벨기에에서 Jan Boone Sr.가 천연 재료를 이용해 카라멜화한 비스킷을 만든 데서 유래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커피 과자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져 있죠. Biscoff는 이름부터 Biscuit과 Coffee의 합성어입니다. 로터스 베이커리의 관리자 Frances Booth는 고객이 ‘작고 빨간 비스킷’을 Biscoff라고 부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브랜드의 확장 전략에 발 맞춰 Lotus Biscoff는 Biscoff를 강조되도록 로고를 리디자인했습니다. …


더 보기



UI 디자인 클래스 업데이트: 탭 만들기 강의 추가


탭은 누르면 해당하는 정보가 특정 영역에 표시되는 컴포넌트입니다. 모바일 앱에서 하단 탐색 바로 이리저리 탭을 전환하는 것을 떠올리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탭은 많은 량의 정보를 큼지막하게 나눠 사용자가 이해하기 쉽게 돕습니다. 과거 오프라인에서 많은 량의 문서나 주소록을 공통 특성으로 묶어 구분하는 장치의 모습을 그대로 따왔습니다. 많은 량의 정보를 담으면서 사용자의 인지를 줄이는 용도로 많이 쓰입니다. 반면 탭의 이름만으로는 어떤 내용이 담겼는지 …


더 보기



원티드 산스: 집요한 디테일로 피어난 인간적인 브랜드 글꼴


원티드가 브랜드 전용 서체 Wanted Sans를 공개했습니다. 원티드랩 디자인 팀의 길형진, 강한빈, 김동휘가 협업해 제작했습니다. ‘일하는 사람들의 모든 가능성’이라는 원티드 정신을 표현했습니다. 새로운 원티드 로고의 성격인 기하학적인 형태를 따르면서 인간적인 목소리를 담은 산세리프 글꼴입니다. 제목과 본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서체입니다. 디자이너의 눈 원티드 산스는 ‘일하는 사람들의 모든 가능성’처럼 글꼴을 이용해 다양한 가능성을 담았습니다. 다양한 환경에서도 동일한 목소리가 전달되는 …


더 보기



Re:catch: 프로덕트 헌트 1등 한 한국 서비스의 브랜드 전략


Re:catch는 한국의 비즈니스 캔버스 팀이 만든 B2B CRM 서비스입니다. CRM은 Customer Relation Management의 약자로 고객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뜻합니다. Re:catch는 고객과 미팅을 잡기 전까지 수많은 과정을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툴입니다. 제품을 만드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미국의 제품 소개 웹사이트인 프로덕트 헌트에서 최근 Product of the Day로 선정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디자이너의 눈 각진 R 심볼과 어두운 배경의 주황색과 파랑색을 주요 정체성으로 사용했습니다. 비슷한 …


더 보기



디자인 나침반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https://designcompass.org/













매거진의 이전글 1 Day or Day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