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나침반
좋은 디자인을 향하는 나침반
에어비앤비가 2024년 여름 업데이트를 발표하며 새로운 경험 ‘컬처 아이콘’을 발표했습니다. 음악, 영화, TV,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셀레브리티가 에어비앤비의 호스트가 됩니다. 꿈 속에서나 볼 수 있는 호스트가 가득하죠. 가장 강렬한 경험은 애니메이션 ‘업!’에 등장하는 하늘을 나는 집입니다. 무려 8,000여 개의 풍선이 집 위에 둥둥 떠다녀 초현실적인 광경을 만듭니다. 집을 실제로 날게 할 수는 없어 크레인으로 공중에 띄웠습니다. 주인공 칼 …
범블이 새로운 기능 출시와 함께 리브랜딩했습니다. 범블은 여성을 위한 데이트 앱으로 2014년 설립된 이후 여성들의 지지를 바탕으로 틴더의 강력한 경쟁자로 성장했습니다. 올해 초 새로 취임한 CEO 리디안 존스는 온라인 데이트를 하는 사람은 늘어날 것이며 사람들의 진정한 연결을 위해 집중할 수 있는 기회라고 밝혔습니다. 사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서 직접 브랜드를 재설계했습니다. 새로운 로고, 글꼴, 팔레트와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들었습니다. 꿀통 같은 모양의 심볼은 육각형 …
헤드스페이스가 리브랜딩 했습니다. 헤드스페이스는 10년 전 창립 이후 마음 챙김과 명상이라는 키워드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서비스입니다. 개인 뿐만 아니라 수많은 기업과 협업하며 전 세계 1억 명이 넘는 사람이 사용하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지난 2021년 정신 건강 서비스 진저와 합병 후 새로운 서비스 Headspace Care를 출시하면서 브랜드 재설계가 필요했습니다. 헤드스페이스 디자인 팀과 디자인 스튜디오 Italic Studio와 협업해 브랜드 시각 정체성을 재설계했습니다. …
소니가 웨어러블 에어컨 ‘레온 포켓 5’를 출시했습니다. 누구나 여름이 되면 상상했던 입는 에어컨을 실제로 만든 제품입니다. 눈에 띄지 않게 목뒤에 걸어 등줄기에 시원한 바람을 내보냅니다. 얼굴에 바람을 내보내는 대신 옷 속을 시원하게 만듭니다. 한국 버스 정류장의 온열 의자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네요. 소니의 사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탄생한 계열사 소니 써모테크놀로지의 제품입니다. 지난 2020년 첫 제품을 출시한 …
디자인을 하다보면 도전할 때와 타협할 때가 있습니다. 남들보다 두드러지는 결과물을 만들어야 하는 디자인은 특히 도전을 권장하죠. 그래야 남들과 구분되는 결과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기억에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도전은 쉽지 않습니다. 지금 당장 해결해야 하는 일로 가득합니다. 내가 주도적으로 뭔가 해내기엔 언제나 시간이 부족하죠. 반짝이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간신히 찾아도 정말 가치가 있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포기라는 부정적 단어는 아예 …
디자인 나침반
좋은 디자인을 향하는 나침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