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색하는 수학교사 Sep 24. 2024

교사, 학부모공개수업

2학기 바쁜 와중에 급하게

학부모공개수업을 하게 되었다.

3일전에 동의서 가정통신문을 보낸것으로 보아, 연구부에서도 바빴나보다.


내 수업엔 3명의 학부모님이 오시기로 했고

중1. 삼각형의 합동으로 공개수업을 해야한다.


공개수업이란 항상 볼거리와 재미를 줘야하는데 이번엔 힘들것같다.


동기유발은 ebsmath에 있는 나폴레옹의 모자 일화와 비행기에서의 자유낙하를 통한 삼각형의 합동 영상을 보여주고 간단히 배경지식을 설명하는 차원에서..


나폴레옹에 대해 공부해보았다.

나폴레옹은 프랑스혁명을 잘 이끌었으며,

이에 근처 왕국국가들이 놀래서 연합을 하여 프랑스를 쳐들어갔는데(=프랑스혁명전쟁)

10년가까이 나폴레옹은 잘막고 오히려 유럽 전지역을 장악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에 국민투표로 해서 프랑스제국 첫 황제가 되었으며 두번의 유배와 러시아와의 전쟁참패로 생을 마감하게 되었다.


비행기에서의 자유낙하 투하지점 계산식은 너무 복잡하기에 공부하다가 말았다.


암튼

간단히 영상시청과 배경지식 설명,

삼각형의 합동 문제풀이를 하고 끝낼 예정이다.


부디 학부모님들이 실망하질 않길 바랄뿐이다.



작가의 이전글 교사, 세상좁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