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블루챔버 Oct 11. 2018

달달이의 성별은

자매가 될지 남매가 될지 궁금했는데

오늘 산부인과를 다녀왔다. 원래 다음주에 가야 하는 거였는데, 내가 날짜를 잘못 계산하는 바람에.. 좀 이른 검진을 받게 되었다.

14주차가 되면 보통 성별을 알 수 있다.

슉슉이 때는 의사 선생님이 '핑크네요'라고 말해주셔서 여자인 것을 알았는데, 이번 달달이 때는 말없이 초음파로 그 부분을 찍어주셨다.

아.. 남자네요? 묻자 그렇다 하셨다.

사실 둘째가 딸이든 아들이든 크게 상관없다고 생각했던 터라 그렇구나.. 하고 말았다.

집에 오는 길에 생각해보니 골고루 있으니 좋구나 싶었고, 남편도 좋아하겠다 싶었다.

성별을 알게 되니 기분이 이상하다.

달달아, 무사히 건강히만 태어나주렴.

매거진의 이전글 옷 소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