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UXUI STUD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블루맨데이 Aug 11. 2024

01.현대카드 vs 우리카드 실적조회 UX 비교

실적조회 프로세스 비교

현대카드 vs 우리카드 실적조회 UX 비교



1. 현대카드  


⭐️좋은 점

1) 일상 콘텐츠 금융 콘텐츠와 사용자의 카드 콘텐츠가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2) 카드의 전체적인 정보 (잔여한도, 이용내역, 보유 포인트, 실적 충족 등)를 홈화면 하단 바텀 시트 영역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만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3) 실적 충족 조회에서 기간, 충족금액, 잔여금액, 충족 시 혜택 등 필요한 정보를 모두 전달하고 있다. 

4) 사용 금액과 필요금액을 Bar로 나타내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아쉬운 점

1) 홈 화면에서 실적 충족/미충족을 확인할 수 없다.

2)'실적 충족 조회' 상세화면에서 UX라이팅이 명확하지 않다.(미적립 -> 충족/미충족)

3) 툴팁의 잘림 현상이 있어 금액 확인이 불가하다. 





2. 우리카드 


  


⭐️좋은 점

1)'09월 01일 결제예상금액'과 같이 결제 예상일을 명확하게 안내하고 있다.

2) 혜택을 상단에 배치하여 사용자의 카드 이용 시 이점을 적극적으로 어필하고 있다. 


⭐️아쉬운 점

1) 홈화면에서 사용자의 카드 내용과 일반적인 내용이 섞여있어 혼란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2)'혜택' 탭에 실적 조회 화면이 있다는 걸 알아야 접근할 수 있다.

3) 실적 조회 카드에서 충족/미충족 정보만 안내하고 그 이외의 정보가 부족하다.

4) 하나의 카드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을 나눠서 안내하여 불필요한 정보가 중복적으로 표시된다. 




⭐️서비스 비교

현대카드가 우리 카드 보다 일반 정보와 카드 정보를 명확하게 구분하여 전달하고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우리카드의 경우 현대카드 대비 필요한 정보가 불명확하게 전달되고 있으며 분산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