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잡문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봄날 Mar 23. 2022

개인주의자 선언

호구란 무엇인가

'개인주의자 선언이라는 책을 읽고 있다. 재밌어서 혼자 큭큭거리며 있었는데, 오늘따라 기분이 널을 뛴다며 단톡방에 메시지를 보냈다. 나도 이런 책을 감히 쓰고 싶다며, 아무것도  하고 미친 듯이 읽고 무언가를 적으며 그렇게  1주일만이라도 혼자 있고 싶다며 떠들어 댔다.


내가 준비하는 잡문집이 기대된다며 00 탈출기에, 이런 책도 너무 재밌겠다고 답장이 왔다. 나는 내년에는 꼭 책 한 권을 탈고해보겠다며 허세를 부리며 있었다.


“왜 00이 뭔지 안 물어보냐며. 정답은 ㅎㄱ”라고 했다.


“00이 뭔지 알겠지만 말하지 않겠다”는 답장도 왔다.


나는 이렇게 답장했다.


“반박하지 않겠어. 안녕!”


정답 : 호구


매거진의 이전글 원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