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토닥 Oct 16. 2021

여자가 놓치지 말아야 할 남자 특징 3가지

저평가 우량주


그 사람과 있을 때 가장 나다워지는 사람과 결혼하십시오.

나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고

그런 모습을 사랑해주는 사람을 만나세요.

연극은 언젠가 끝나기 마련입니다.

- 유희열



여자가 놓치지 말아야 할 남자가 있다. 그런 남자들은 대부분 3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놓치지 말아야 한다는 뜻은 희소성이 높은 남자라는 뜻이다. 아내를 행복한 결혼 생활로 이끄는 남자들의 특징은 좋은 전문직 직업도 아니고 잘생긴 외모도 아니었다.


물론 경제적으로 풍요로우면 가정이 안정되고 화목할 확률이 높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직업이나 경제적인 면만 봐서는 안된다는 말을 하고 싶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돈이 이 세상에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을 필요는 없다.






01. 뚜렷한 목표가 있고 성실하게 사는 남자



결혼 정보 업체에서 남자들의 등급을 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이 바로 직업이다. 외모는 꾸미거나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지만 능력은 그럴 수 없기 때문이다. 남자의 능력은 굉장히 중요하다. 남자는 자신의 가정을 지킬 의무를 가지고 태어난다. 잠시만 먼 옛날로 돌아가 보자.


채집과 수렵을 할 당시에는 남자의 힘이 바로 경쟁력이었다. 강한 힘을 가진 알파메일은 많은 이성을 독 차지할 수 있었다. 왜일까? 바로 힘이 강한 남자가 안정적으로 여성을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여성은 남성의 강한 모습에 매력을 느낀다. 왜냐면 자신을 지켜줄 남자를 원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현대사회에 와서도 마찬가지다. 여성들이 몸이 좋고 키가 큰 남자를 선호하는 이유이다.


남자는 태생적으로 여자보다 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 만약 신이 있다면 남자에게 더 강한 신체적 힘을 부여한 이유가 있을까? 그것은 남자가 외부의 위험으로부터 자신의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다. 채집 수렵을 할 당시 야생은 그야말로 위험 그 자체였다. 남자가 강해야 자신의 아내 그리고 아이를 지킬 수 있었다. 이는 지금도 별반 다르지 않다.


그렇다면 여자가 놓치지 말아야 할 남자는 돈을 잘 버고 힘이 센 남자일까? 그것도 아니다. 사실 돈을 잘 버는 것은 중요한 능력이지만 언제까지 잘 벌 것인가를 더 자세히 봐야 한다. 20대 카푸어들이 있다. 그들은 마치 공작새 같다. 엄청난 빚을 지고 외제차를 끌고 다닌다. 능력 밖의 외제차를 모는 이유는 간단하다. 이성을 유혹하기 위해서다.


이렇듯 겉모습만 보고 돈을 잘 버는 남자라고 판단하기는 어렵다. 여성분들은 남자의 현재 가치를 보기보다 미래가치를 따져봐야 할 것이다. 이것을 보는 방법은 간단하다. 뚜렷한 목표가 있고 성실하게 사는 남자이다. 이런 남자는 절대로 자신의 가족을 굶기지 않는다. 자신을 희생시키더라도 아내와 아이들을 지킬 것이다.






02.  야망이 있는 남자



당장 직업이 좋지 못하더라도 그 남자의 야망과 성실함을 보아야 한다. 다행히도 현대 사회는 성실하다면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시대이다. 어떤 일이든 끝까지 해내는 것은 엄청난 경쟁력이 되기 때문이다.


인터넷에 이런 글이 화재가 된 적 이 있었다. 썸을 타는 남자가 붕어빵 장사를 하는데 계속 이 남자를 만나도 되냐는 고민 글이 올라온 것이다. 그 글은 지금 꽤 유명하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 나는 여성분이 그 남자를 꼭 잡았으면 하는 바람이 들었다. 왜냐면 붕어빵 장사를 하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그 남자분의 성실성과 담대함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붕어빵 장사를 우습게 생각하면 안 된다. 그것 또한 비즈니스이다. 어떤 가치를 팔 수 있는 사람은 부자가 될 그릇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우리나라처럼 남의 시선과 눈치를 많이 보는 사회에서 당당히 붕어빵 장사를 한다고 말하는 것은 어지간해서는 말하기 힘들 것이다.


그런데 그 남성분은 자신의 썸녀에게 당당히 붕어빵 장사를 한다고 말했다. 그 남자분은 보통 사람이 아니다.

그 남자는 자신의 일에 확신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붕어빵 장사로 작게 시작했지만 나중에는 큰돈을 버는 남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 지금 당장을 보지 말고 미래를 볼 줄 알아야 평생을 함께 할 좋은 남자를 찾을 수 있다. 



저평가 우량주인 남자를 찾아라



결론은 저평가 우량주인 남자를 찾는 눈을 길러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당장 남자의 직업이 별 볼 일 없더라도 유심히 지켜봐야 한다. 그 남자가 어떤 야망을 가지고 있는지 가치관은 뚜렷한지 성실한지를 보면 된다. 그 남자가 앞서 말한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다는 확신 들었다면 주저 없이 그 남자를 본인의 것으로 만들어라.

 



03. 약자에게 어떻게 대하는가?



남자를 고를 때 그 남자가 약자에게 어떻게 대하는지를 유심히 관찰해야 된다. 만약 약자에게 폭력적인 언행을 한다면 그 남자는 고려를 해봐야 한다. 왜냐면 그 폭력은 언젠가 당신에게 돌아올 것이기 때문이다. 폭력은 무조건 나쁜 것이다. 변명의 여지가 없다. 특히 저항이 불가능한 약자에게 이유 없는 폭력을 행사한다는 것은 아주 비열한 행동이다. 그리고 현대 사회에서 먼저 폭력을 행사할만한 이유는 찾기 힘들다. 


폭력적으로 구는 사람은 자신감이 없는 사람이다. 자신의 권위와 알량한 자존감을 채우기 위해 타인에게 함부로 구는 것이다. 이 화살은 반드시 본인의 아내나 가족에게도 돌아간다. 이는 확실하게 말할 수 있다. 아무리 돈을 잘 버는 남자라도 폭력적이라면 다시 한번 생각해보라.


약자의 정의는 다양하다. 서빙을 보는 아르바이트생일 수도 있다. 아이일 수도 있고 노인일 수도 있다. 평소에 데이트를 하면서 자세히 보아야 한다. 이 남자가 약자에게 어떤 식으로 대하는지 말이다. 특히 데이트를 하다 보면 식당에 자주 갈 것이다. 그리고 서빙을 하시는 분께 어떻게 하는지 유심히 봐라.


정리하자면 뚜렷한 목표와 성실함을 가지고 있고 예의 바른 남자를 골라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야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만약 주변에 그런 남자가 있다면 절대 놓치면 안 되는 남자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