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부크럼 Feb 28. 2023

'이런 사람'이 주식하면
망한대요...

주식 꿀팁 오픈채팅방에 들어갔다가

인생 망한 경험이 있는데요...

제 경험 상 '이런 사람'들은

주식하면 정말 인생 바로 망합니다.







‘구로동 주식 클럽’이라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는 다섯 멤버가 있다. 이 멤버들은 익명으로 하루에 한 시간 주식투자에 관련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들에게는 각자 주식에 대한 고민이 있다. 온라인으로 서로의 상처와 고민을 이해하고 치유해나가던 어느 날 한 멤버가 무리한 투자로 대규모 주가조작 사건에 휘말렸다는 소식이 전해진다. 그날 구주 클럽은 첫 정모를 가진다. 이 책은 소설의 형식을 빌려 주식 중독 치료 과정을 하나씩 살펴보며 그에 얽힌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풀어가는 하이퍼리얼리즘 투자 픽션이다. 투자 때문에 울고 웃었던 모든 개미들을 위해 정신과 의사이자 쓰라린 투자 실패 경험이 있는 저자가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 


❝상처받은 개미들이여, 구주 클럽으로 오라!❞

방황하는 주식투자자를 위한 심리 치유 소설


이 책은 마이너스 통장까지 만들어가며 주식에 투자해 전 재산을 날리고 주식 중독을 앓았던 정신과 의사가 쓴 하이퍼리얼리즘 투자 픽션이다. 저자는 실패를 교훈 삼아 투자자의 심리와 멘털을 철저히 분석한 결과 과거의 손실을 회복하고 꾸준히 수익을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자신처럼 주식에 상처받은 사람들과 아픔을 공유하고 싶어 이 책을 썼다. 부자가 되고 싶지만 투자 공부는 하기 싫은 사람들, 본전에 대한 집착으로 손실을 보면서도 투자를 계속하는 사람들, 주식 중독에 빠진 가족, 연인, 친구 때문에 고통받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소설의 형식을 빌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재테크 습관을 만드는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인생 역전을 꿈꾸는 다섯 투자자의 성장 스토리!

❝선생님, 오늘은 제 계좌에 빨간 불이 뜰까요...?❞




소설 <구로동 주식 클럽>



매거진의 이전글 직장인 공감 100% 사회생활 꿀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