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현수 Aug 30. 2019

나만의 핏, 나다운 멋을 디자인하다

Reformhouse 브랜드아이덴티티 구축




PROJECT OVERVIEW

리폼하우스는 1990년부터에 이화여대 앞에서 시작한 의류 수선업체입니다. 아마도 '리폼'이라는 용어를 의류 앞에 붙인 국내 최초의 브랜드였고 이제는 일반화된 용어가 되었습니다. 런칭 당시 '나만의 멋'과 '나만의 핏'을 원하는 패션피플들 사이에서 큰 호응 얻어 다양한 매체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최근 '리사이클'이 산업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환경보호라는 문화적 코드와도 맞아 떨어지면서 점점 소비 저변을 넓혀가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BRANDING IDEA

의류 리폼은 기성 의류와는 다르게 고객과 리폼 디자이너와의 개별적인 소통과 수제작의 과정을 통해 결과물이 얻어집니다. 제작 전까지 최대한 꼼꼼한 의견교환을 통해 서로 공감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집니다. 이 후 한땀 한땀 손바느질과 재단을 통해 결과물이 얻어집니다. 이러한 고객과 디자이너가 교감하는 과정은 마치 씨실과 날실이 교차되는 것과 닮아있습니다. 이러한 의미를 로고 디자인에 반영해 디자인했습니다. 교차되면서 만들어내는 ‘+’의 형상은 나의 스타일을 빛나게 하고 나를 더욱 사랑하게 하는 옷을 디자인하겠다는 브랜드의 철학을 담겨 있습니다.





Typograph 

한땀 한땀 수 놓아지는 이미지를 문자화하였습니다.




APPLICATION


Namecard 

섬유 질감이 나는 원단의 지질을 사용하여 '의류'라는 브랜드 카테고리의 성격을 나타냈습니다.





Letterhead


Coupon


Work orders

로고와 그래픽적 특징이 연관되는 아이콘들을 사용하여 작업지시서의 아이덴티티를 일관되게 하였습니다. 



Imagewall





 Tag


Mug



Brochure


Evelope


Bag



Poster


Papertube



Cushion





Project Name : 리폼하우스 브랜드아이덴티티

Client : 리폼하우스

Brand Concept & Story : BRIK

Visual Identity : BRIK






Build Idea, Realize Value - BRIK

브릭은 언제나 담대하고 진심을 담은 아이디어로

고객의 브랜드 가치를 쌓고 비전을 세워 나가겠습니다.


[ 프로젝트 문의 ] 

http://pf.kakao.com/_SyPJj/chat







매거진의 이전글 날마다 달마다 달콤함을 전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